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1970년 1월 1일 날짜 버그 해결 방법

T.B 2016. 2. 17. 21:01


tb sns에서는 Unix epoch 인식 버그 논란 첫날, 탈옥 사용자들을 위한 BrikingDate 패치를 통해서 해결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이 버그는 다른 개발자를 통해서 Cydia에 정식 등록된 'BrickDate(BigBoss, Free) 패치를 통해서도 해결 할 수 있다.


일단 1970년 1월 1일로 날짜를 맞춘 후 리부팅을 하게 되면 어떠한 방법으로도 기기를 복원 할 수 없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Macnn 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과 그것이 잘못 알려진 것이라 확인했다. 쉽지는 않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니고, 최초 알려진 내용이 잘못된 것도 팩트다.


방법1. -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집에서 찾을 수 없는 툴(장비)이 필요하며 어려운 방법이다. 짧은 시간 안에 배터리를 분리하여 아이폰을 강제로 리셋할 수 있다.


방법2. - DFU 모드로 진입하는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 방법으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지만 Macnn 는 DFU 진입을 위해서 충분한 시간을 갖지 않았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결론은 이거다. DFU 진입 스킬 문제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을 DFU 모드로 제대로 진입하지 않을 경우 recovery 모드로 진입하게 된다. recovery 모드로 진입하면 기기를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DFU 모드로 진입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상당히 숙달되야 하지만 과거 DFU 모드가 탈옥에 필수였던 시절 DFU 모드 진입에 많은 사용자들이 어려워했다.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DFU 모드 들어가기 - 진입방법(참고)

•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법 문제 해결 총정리(참고)


정리하자면 무한사과에 진입하여 시스템 에러가 발생하는 것은 맞지만, DFU 모드를 통해서 복원할 수 있다.


Via: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