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홈버튼 누르지 않고 3D터치를 이용한 앱 스위처 실행 방법

T.B 2016. 3. 4. 09:28


우리가 탈옥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 은 너무 많아서 나열하기 조차 어렵다. 가장 흔한 거짓말이 '자동차 튜닝의 끝은 순정이듯이 탈옥의 끝은 순정이다.' 라는 말이다. 자동차 튜닝의 끝은 순정인지 모르겠으나 탈옥의 끝은 탈옥이다. 탈옥 안 해봤거나 탈옥을 모르거나 탈옥 후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했다는 얘기다.


그 많은 탈옥 활용 중 유용한 트윅을 꼽으라면 'VirtualHome(BigBoss, $1.49)' 이다. VirtualHome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갖는다.


• 잠금화면에서 홈버튼을 누르지 않고 '손가락을 살짝 대고만 있으면' 잠금화면에 해제된다.

• 홈화면에서 홈버튼을 (2번 연속)누르지 않고도 앱 스위처를 실행할 수 있다.


(VirtualHome과의 조합으로는 Slide2Kill 이 있다. VirtualHome으로 앱 스위처를 실행 후 1클릭으로 멀티태스킹 목록을 모두 삭제할 수 있다. CCSettings에 Toggle 등록으로도 멀티태스킹 목록은 삭제할 수 있으나 일일히 제어센터를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홈버튼을 여러번 누르지 않는다는 장점은 '홈버튼 파손이 되지 않고, 오래동안 기기를 사용해도 홈버튼이 덜렁거리지가 않는다.' 그렇다면 순정 iOS에서 홈버튼을 누르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순정 iOS에서도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Assisive Touch 가 있으나, 현재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패드 프로를 쓰고 있다면 3D터치를 이용하여 홈버튼을 누르지 않고 앱 스위처를 쓸 수 있다.



'① 스프링보드 좌측 사이드 아무곳에서나 ② 살짝 세게 눌러서 ③ 화살표 방향으로 스와이프' 하면 앱 스위처가 실행된다.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분들은 위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폰6S와 6S 플러스 3D 터치 사용법 총정리 - 무작정 따라하기(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