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페이스타임으로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소비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T.B 2016. 3. 8. 20:42


페이스타임(Facetime)은 iOS 사용자들 간에 WiFi 및 셀룰러 네트워크(3G, LTE 등)를 통해서 '무제한 무료 영상 통화' 기능이다. 또한 지난 2010년 부터 Mac PC와도 연동되어 이제 모든 애플 기기들에서는 페이스타임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그러나 페이스타임은 영상통화이다 보니 WiFi가 아닌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쓸 경우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 데이터 소비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3G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이상 적당히 쓰는 편이 좋다.


페이스타임 사용법은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한글로 친절하게 설명' 되어 있으니 줄이기로 하고, 페이스타임에서 어느 정도 데이터를 썼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Step1. 전화 앱을 실행


Step2. 최근 통화


Step3. 가장 최근에 통화한 페이스타임 통화 기록에서 ⓘ 버튼을 누른 후 'Facetime 발신 통화 또는 수신 통화'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면 된다.



WiFi가 없는 지역에서는 셀룰러 데이터를 통해서 페이스타임을 쓰기 보다는, 무제한 무료 통화 '페이스타임 오디오'를 추천한다.


페이스타임을 3G 네트워크에서 쓸 경우 WiFi 보다 화질이 약간 낮다는 단점이 있다. 페이스타임 오디오의 통화 품질은 3G 네트워크 및 WiFi, LTE와 큰 차이가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