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Siri를 통한 아이폰 패스워드 우회 동영상은 잘못된 것

T.B 2016. 3. 11. 23:08


이 내용 소개할까 말까 하다가, 현재 아래 동영상이 SNS 등으로 널리 퍼지는 중이라고 하길래, 잘못된 것임을 확인시켜드리고자 따로 다뤄보기로 했습니다.



(아니라구요 ㅠ)



(무분별하게 '불펌' 되어 돌아다니는 중인 문제의 그 Siri를 이용한 언락 동영상 원본 계정 영상)


유투브에 "iPhone Unlock Without Passcode Glitch"라는 제목으로 돌아다니는 중인 이 동영상에서 촬영자는 터치ID가 달린 아이폰에게 "Siri what time it is." 이라 묻습니다. 그리고 시계 앱을 몇번 조작을 하고, 앱스토어를 열더니 홈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헐? 이 아니라, 해보세요. 되나.


일단 영상속의 촬영자는 저 아이폰이 "누구의 아이폰인지" 밝히지 않았습니다. 즉, 패스워드가 잠겨있는 아이폰인지 아예 패스워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아이폰인지 알 길이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설사 패스워드 설정이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이미 터치ID에 지문 인증이 되어 있다면 터치ID를 길게 누르는 순간 락이 해제되는 것이죠.


이 내용은 MacRumors에서도 다뤄졌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