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애플 1970년 1월 1일 영구적 벽돌폰 문제 해결할 것

T.B 2016. 2. 15. 23:11


애플이 새로운 기술 지원 문서를 공개했다. 독일계 블로그 Apfelpage.de 에서 처음으로 발견했으며 최근 논란이 된 64비트 iOS 기기 날짜를 1970년 1월 1일로 설정할 경우 영구적으로 벽돌폰이 될 수 있다는 문제에 관하여 애플이 이를 곧 해결할 것이라는 내용이다.


사실 이 문제의 원인은 유닉스 계열의 운영체제에서 나타나던 Unix epoch 인식 버그였고, iOS 탈옥 개발자 Ziph0n 에 의해 문제가 확인됐으며, tb sns에서는 탈옥 사용자들을 위해서 해결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즉, 이미 간단한 패치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상황으로 애플 또한 이 문제를 해결하는게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니다.



그렇다면, Mac에서 시스템 날짜를 1970년 1월 1일로 맞추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백투더맥 블로그를 운영중인 원님에 따르면 부팅은 되지만 사용자 암호를 정확하게 입력 했음에도 불구하고 로그인이 되질 않으며 데이터 접근을 할 수 없으며 유일한 해결방법은 1970년 1월 1일이 아닌 날짜로의 시스템 복원이다.


따라서, iOS 뿐만 아니라 OS X 에서도 이 문제를 포함한 버그 패치가 곧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Via: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