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9 배포 3일만에 점유율 50% 넘어

T.B 2015. 9. 22. 06:30


'내가 기기를 좋아하고, 내가 기기를 직접 쓰고, 같은 소비자로써' 느끼는 점을 쓰는 글과 (영리, 강연 등)다른 목적이 있어 글을 쓰는 글과의 차이점은 소재라던지 글의 형식 부터가 다릅니다. iOS 9이 배포된 직후, 블로그에서 가장 먼저 썼던 글은 구형 기기에서의 iOS 9 구동이 어느 정도일까?라는 것입니다.


entry-level 기기를 소재로 잡은 이유는, ① 진짜 사용자를 위해서고 ② 아이폰4S, 아이패드2가 기준점이 되어 상위 기종 사용자들이 iOS 9 설치 유.무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OS 9 아이패드2 성능 분석 업데이트 권장(참고)

iOS 9 아이폰4S 성능 분석 업데이트 권장(참고)


iOS 9은 iOS 8 처럼 '통화 불가'를 포함하는 버그도 없었으며, 앱 최초 실행 외 거의 모든 디폴트 앱 벤치마크 점수가 향상됐습니다. 이런 이유로, 다수의 사용자들이 iOS 9으로의 업데이트를 결정했고, 불과 3일만에 50%를 넘었다는 소식입니다. 역대 iOS 메이저, 마이너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가장 빠른 점유율입니다.


애플의 필 쉴러가 직접 발표한 이 내용은 애플 자체 집계(앱스토어 방문 기록 기반)로 Safari와 같은 모바일 트래픽 기반 조사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50%라는 숫자 보다 중요한 점은, 애플의 SW 사후지원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이라는 것이죠.


Source: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