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TV4세대 분해 HW상 주요 변화점



애플TV4세대의 분해가 iFixit을 통해서 공개됐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패드에어1세대에서 쓰인 브로드컴(Broadcom)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가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약 2주전에 공개된 새 애플TV4세대에서 HW상 중요한 변화점은 글래스 터치가 가능해진 새 Siri 리모콘이다. 글래스 재질의 터치 서피스(touch surface)라는 이 기능은 iDevice에서 영감을 받은 기능으로 자이로스코프와 엑셀레이터 센서와 연동되어 마치 닌텐도 Wii 처럼 사용자의 조작을 인식하고 Siri를 활용하여 브라우징, 게이밍, 검색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새 리모콘의 글래스 서피스는 브로드컴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로 이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쓰였던 부품(BCM5976C1KUB6G)과 동일한 부품이다. Siri 리모트에는 퀄컴의 블루투스 라디오가 추가됐으며 IR 테크놀로지로 TV의 볼륨을 조절하거나 파워를 온오프 할 수 있다.


애플TV4세대의 박스는 전 세대 보다 0.5인치 정도 커졌고 50% 가량 무거워졌다. 주요 원인은 더 커진 파워 서플라이와 (A8프로세서에 관한)히트 싱크(heat sink, 열 방지를 위해 부착하는 방열체)다. iFixit에서는 더 커전 파워 서플라이가 듀얼-코어의 A8프로세서의 전원을 감당하기 위한 것이라 언급했다.



애플은 애플TV4세대에 광학 오디오-아웃 포트, USB-C 포트를 추가했고, WiFi 칩은 802.11ac다. 오디오 아웃풋은 루머와 일치하여 전세대 5.1 돌비 디지털 사운드에서 7.1로 업그레이드 됐다.


새로운 애플TV는 32GB와 64GB 모델로 출시됐고 가격은 각각 $149와 199다. 10월 중으로 정식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Source: iFixit, Via: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