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6S와 플러스 카메라는 고성능 DSLR에 근접했다.



새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의 리뷰들이 나오는 중이고, 이 중 카메라 퍼포먼스에 주목하는 리뷰어들이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의 카메라가 high-end DSLR 카메라의 퍼포먼스에 근접했다는 주장이다.


새 아이폰6S/+는 라이브포토, 더 높아진 메가픽셀, 카메라를 통해 접근이 가능한 3D터치 등이 부각됐는데 여기에 몇가지 더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는 것이다.


1. 타임지(Time)에서는 아이폰의 카메라 이미지가 DSLR 퀄리티에 근접했다는 평가다. 아이폰6S의 색상 밸런스와 디테일은 전문 포토그래퍼의 RAW 파일의 퀄리티고, 애플은 과도한 선명감이나 과도한 선명감, 색감을 적용시키지 않아 경쟁 업체들의 카메라와 비교했을 때 경쟁력을 갖고 있다 평가했다.


2. Digital Spy에서는 카메라 셔터 속도를 극도로 빠른 반응(ultra-responsive)이라 평가했다. Digital Spy는 라이브포트라는 별거 아닌 듯한 재미를 위해서 빠른 포토 스내핑이 필요했다 전했다.


3. Straits Times에서는 OIS 기능이 추가된 4K 동영상 레코딩을 지적했다.


4. MobileSyrup에서는 새 5백만 화소 셀피 카메라와 레티나 플래쉬를 지적했다.


아이폰6S/+의 빨라진 셔터 속도와 RAW와 유사한 퀄리티의 2가지 측면은 전문 사진 작가나 기자가 아닌 이상 DSLR을 대체할 수도 있다는 얘기다. 매니아급이 아닌 이상 일반 사용자들은 '똑딱이'를 선호한다는 것은 논외로 두고라도, 일상에서 DSLR을 위한 각종 장비들을 백팩에 넣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새 아이폰6S/+를 구매할 이유가 하나 더 추가된 셈이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흑백테레비] 2015.09.23 0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사야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네요
    근데 한가지 궁금한게 지난 포스팅에서 6s와 플러스 카메라가 동급 스펙이라고 하셨는데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스펙을 확인해보면 6s+에만 OIS가 표시되어 있거든요
    (그게 제가 6대신 6+를 구입했건 이유 중 하나기도 하구요)
    이번엔 크기 등의 이유로 6s가 끌리긴하는데 OIS가 없으면 다시 고민의 이유가 됩니다
    무엇이 정확한 정보일까요?

    • BlogIcon T.B 2015.09.23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정확하게 어떤 포스팅인지 URL을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 제 손가락이 미쳤을 수도 ㅠㅠ)

      제가 아이폰6S/플러스 스펙을 정리해둔 글 http://ryueyes11.tistory.com/5363 에서는 다른건 다 동급이고 흑백테레비님께서 지적하신 6S플러스만 OIS를 지원합니다.

      아마도, 아이폰6S/+에 관한 OIS의 차이를 두지 않는다, 디스플레이 화소 차이가 등등의 루머 관련 중간 포스팅이지 싶은데 만약 6S출시 이후 그런 표현을 해놨다면 바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2. BlogIcon [흑백테레비] 2015.09.23 1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제가 잘못 이해했을 수도 있겠네요.
    항상 일일이 찾아보기 힘든 상황 속에서 늘 많은 정보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블로그들을 일부러 찾아가는 블로그가 없는데
    이곳만큼은 하루 한 번 일부러 꼭 찾아오고 있습니다.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9.23 1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간사진은 어떨지.....
    아이폰은 야간사진은 매우 별로엿는데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