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찬스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트럼프의 BBB 법안

T.B 2025. 5. 26. 17:55

 

 

 

트럼프가 자신의 관세 정책 목표가 운동화나 티셔츠 같은 의류 품목보다는 탱크와 같은 기술 제품 및 군사 장비의 국내 생산을 늘리는 데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운동화나 티셔츠를 만들려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군사 장비를 만들고 싶다"면서 "우리는 큰 것을 만들고 싶다. AI와 관련된 것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촉진하고자 하는 제조업 분야를 더 구체적으로 언급했는데, "솔직히 티셔츠를 만들고 싶지는 않다. 양말을 만들고 싶지도 않다. '다른 곳에서'도 충분히 잘할 수 있다. 우리는 칩과 컴퓨터, 그리고 탱크와 배 등 많은 것들을 만들고 싶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럼 관세나 때리지 말던가 "아니면, 아니다"라고 '반박'을 하던가 트럼프는 관세로 소비심리를 억제했고 물가를 올렸으며 금리 인하를 지연시켰습니다. 트럼프 복귀에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지도자들'이 '트럼프 댄스'까지 따라췄다고 합니다. 8년전 그대로 또 '스트롱맨'(독재자) 시대가 왔습니다. 민족주의와 포퓰리즘, 반(反)엘리트주의, 그리고 때때로 철권(鐵拳)으로 무장한 이들을 일러 흔히 '스트롱 맨'(strongman)이라고 합니다. 먹고살 만해지면 인간은 통제보다 '자율'을 바라기 마련입니다.

 

 

 

 

 

미국 '공영 TV' PBS는 '아메리칸 마스터즈' 다큐멘터리 시리즈에서 트럼프에게 비판적인 내용을 삭제한 채 전파를 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총괄 프로듀서가 '퓰리처상'을 수상한 저명 만화가 아트 슈피겔만을 다룬 최근 방송분에서 트럼프를 비판하는 슈피겔만의 과거 작품이 등장하는 장면을 뺄 것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메모리얼 데이로 휴장인 뉴욕증시에서 '52주 신고가'가 목록을 살펴보면 사법부 무력화 조항이 포함된 'BBB 법안' 관련 세금, 학자금 대출 억제, AI·방산과 원전이 특징입니다.

 

 

 

 

 

 

 

'통화'가 '달러' 대비 '강세'면 수출에 하방압력을 '거세게' 받습니다. 경제가 둔화되면 현금 유동성이 감소하기 때문에 불매운동이 거세게 일고 있는 미국산 수출도 감소합니다. '달러 프라운'(dollar frown)이라고 하는데, 재정정책 기조가 지나치게 완화적이어서 미국 채권 가격(채권 금리 상승)과 달러화 가치가 모두 감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동안 미국채 금리가 오르면 달러화가 오르는 흐름이 뚜렷했으나 트럼프 집권 이후로 이런 흐름은 더는 통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협상이 타결됐더라도 관세를 '다시 부과'할 가능성이 있는 트럼프의 '오락가락' 관세에 대부분의 EU 회원국들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사실만 나열하면 국가 (화폐·채권) '신용'이 문제가 됐습니다.

 

 

 

 

 

 

 

본인 입맛대로 '미친소' xx 마냥 그때 그때 달라서 산업 친화적에서 '명확하게' 벗어난 트럼프와 공화당의 'BBB 법안'에는 비시민권자가 송금하는 금액에 '5%의 세금'을 부과하는 제안이 포함됩니다. 온두라스, 과테말라, '엘살바도르'에서는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송금이 GDP의 약 20%를 차지합니다. '멕시코'와 '필리핀', '말레이시아'와 같은 더 큰 신흥 시장도 미국으로부터 상당한 송금을 받고 있으며, 이는 각각 GDP의 약 3.5%와 3%에 해당합니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하바드' 대학교가 거대한 '헤지펀드'"라고 말합니다. 하바드는 자신의 현실 버전을 미국 '사회에 강요'하려는 트럼프의 조치를 막는 임시 '법원 명령'을 받아 당분간 국제 학생들을 '계속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버드대에 외국인 '유학생' 등록 '금지'를 시도한 트럼프는 "하버드는 왜 전체 학생의 약 31%가 외국에서 왔다고 밝히지 않는가"라며 외국 학생들의 이름과 국적을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부유층'을 위한 '관세'를 '정치'적 '포퓰리즘' 전략으로 써서 금리 인하를 지연시킨 '공화당' '트로남불' '트석열'(Trump 'Yoon')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 '일론 머스크' 감옥과 '척 슈머', '카말라 해리스' 퇴출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