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미·중 긴장 완화 기대감과 금리인하 지연 전망

T.B 2025. 5. 13. 05:44

 

 

 

 

 

'뉴욕증시'는 3대지수 DOW 2.81%, NASDAQ 4.38%, S&P 3.26%가 폭등 마감을 했습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대형 기술주가 상승을 주도했고 알리바바 2배 레버리지 그래닛셰어즈 EFT(BABX) 11.6%, 에너지주가 일제히 상승하며 미국 석유 기업 3배 마이크로섹터 ETN(NRGU) 15.98%, 코인베이스 2배 그래닛셰어즈(CONL) 7.68%, 미국 장기채 인버스 3배 프로셰어즈(TTT) 3.73%, 초장기채권 인버스 3배 디렉시온 ETF(TMV) 3.63%, 미국 장기채 인버스 3배 디렉시온 ETF(TYO) 1.94% 등 미·중 긴장 완화 기대감과 금리인하 지연 '전망' 수익률이 높게 나왔습니다.

 

 

 

 

 

 

극우 '트럼프'와 공화당 정책 및 DOEG 극우 '일론 머스크'의 정치 행보로 인해 기업 브랜드 가치 회복이 불가능해진 '테슬라' 등 실적 전망이 어두운 고점 종목을 중심으로 비싼 미국 주식 비중을 줄이고 싼 채권 비중을 늘리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 국채 10년물 금리는 한국시간 13일 오전 5시 24분 현재 4.4780%를 돌파했고, 달러화(DXY 104)는 1.17%가 오르면서 달러-원(USDKRW 1418.58)이 1.61% 등 외환시장이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금값은 -2.67% 하락, 원유(WTI) 1.73%와 브렌트유 1.73%가 상승, 우크라이나-러시아 종전 협상 기대감으로 해석되는 천연가스는 -3.52% 하락했습니다.

 

 

 

 

 

 

'덴소'(Denso)는 '트럼프'의 관세 조치를 완화하기 위해 '도요타'를 비롯한 '공급업체' 및 고객과 '일부' 원자재에 대한 비용 분담을 논의했습니다. 도요타 회장 도요다 아키오는 '11월 초'에 재무 고문을 선정하고 420억 달러 규모의 '도요타자동직기'(Toyota Industries) '인수를 제안'하며 일본의 '기업 환경' 개혁에 나서 '트럼프' 관세에 대한 최악의 '투자자 우려'를 완화하는 지침에 서명한 바가 있습니다. 도요타는 글로벌 제조업체들이 '트럼프'의 관세 혼란으로부터 생존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수익 감소'를 경고하는 등 험난한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GM'은 작년에 일본의 도요타를 포함한 다른 어떤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더 많은 자동차를 미국으로 수입했습니다. 도요타는 '트럼프'의 무역 전쟁으로 인한 손실 예상과 관련하여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도요타 아키오 회장은 6조 엔(410억 달러) 규모의 도요타자동직기 '인수 계획' 설득에 나섰습니다.

 

 

 

 

 

 

'트럼프'는 '감세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기 위해 '제약품 관세'로 제약 산업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제약 업계는 '트럼프'의 신약 가격 제안이 제약 회사들에게 10년 동안 최대 '1조 달러'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하원 공화당 의원들은 '트럼프가 발의'하고 제약 업계가 격렬하게 반대하는 메디케이드 의약품 가격 계획을 철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당이 향후 며칠 내에 대규모 세금 및 지출 협정을 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비용을 더 긴밀하게 조정하여 '해외에서 지불'(기업 실적·세금 수입)하는 가격을 낮춰서 미국인들의 약값을 낮추는 '30일 데드라인'의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하원 공화당 의원들은 '처방약' 중개인의 비즈니스 방식을 바꿀 일련의 정책을 부활시켰습니다.. '트석열'과 '공화의힘'의 '감세 논의'에는 주 및 지방세 공제나 '메디케이드' 의료 프로그램 계획과 같은 '이슈에 대한' 언급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트럼프'가 상호관세를 유예시킨 8월 '디폴트' 가능성을 경고하며 7월중순까지 '부채한도' 상향을 촉구한 바가 있습니다. 미·중 긴장 완화 기대감과 금리인하 지연 전망에 미 국채금리는 오르고 연방정부 수입 감소가 불가피한 '트럼프' 행정부와 공화당이 부채한도를 늘리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의회가 조립하려고 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세금 및 지출 '패키지'는 설계 전문 지식, 건설 전문 지식을 갖춘 535명의 '기획팀'이 있으며, 부동산 업계는 '트석열'이 폐지하고자 하는 이월 이자세 감면 혜택을 보존하기 위해 의회를 흔들기 위한 '로비 공세'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하원 '공화당 의원'과 '조세위원회', '세입위원회' 등 주요 인사들은 '뉴욕' 및 기타 고세율 주에서 온 여러 의원들의 정치적 요구와 '세금 감면'을 위해 '' 및 '지방세'의 '공제 한도'를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공화당 주도의 미국 '재산세 폐지' 추진을 포함한 감세안은 재정 '로비스트'와 은행가 등 '부유층'의 세금을 줄이려는 것입니다.

 

 

 

 

 

 

 

'월스트리트'는 4월의 강력한 세금 및 관세 징수로 인해 미국 정부가 부채 한도 내에서 차입 권한을 소진할 시기에 대한 기대치를 뒤로 미루고 있습니다. 트럭 '부품 판매업체'는 차량 판매에 대한 연방 소비세 약 547만 달러를 감면해 달라고 국세청에 소송을 제기할 수 없다는 연방법원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하원 '공화당' 의원들은 '트럼프'의 대규모 감세 패키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예산에서 7,500달러의 '전기차' 세액 공제 폐지 계획을 확정했고, 바이든 정부의 대표적인 '기후법'에 명시된 수많은 프로그램과 보조금에서 사용되지 않은 자금을 회수하여 '트럼프'의 대규모 감세 연장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것이며 미국 석유, 가스, 석탄 임대 판매 증가 및 기타 조치를 통해 1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한 업계 단체는 미·중 조세 조약을 종료하면 미국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트럼프' 행정부에 말했습니다. 오리건주 조세법원은 '디지털 제품'의 세금과 관련하여 '주정부 소득세' 목적으로 송환된 소득을 어떻게 회계 처리할지에 대한 이전 판결을 재고해 달라는 Microsoft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사업주들은 '지속적인 감사'와 IRS의 연이은 승소로 인해 소규모 보험사 설립을 주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럼프'는 하원 '공화당'의 주도로 국내 자금을 삭감하고 의회를 통해 세금 및 지출 패키지를 성공적으로 통과시키는 데 의존하고 있으며, 의원들에게 '군사' 및 '국경'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춘 예산안을 보내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자신의 대표적인 경제 패키지의 다른 인하를 상쇄하기 위해 일부 '부유한 미국인'에 대한 '세율' 인상을 의원들에게 촉구한 바가 있습니다. 하워드 루트닉 상무부 장관은 대규모 '양도소득세' 감면을 추진 중입니다. '트럼프'의 세금 인상 발언이나 그와 관련된 다른 주제를 분석하려는 시도의 문제점은 그가 거의 항상 의도적으로 '모호하다'는 것입니다. NRG '에너지' 주가는 급등한 반면 CVS를 비롯한 많은 미국 '헬스케어' 기업의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 노동조합, '영화 산업' 제작자들은 다가오는 예산 조정 법안의 일환으로 '트럼프'에게 '세금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연장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부유층' 위한 '관세'를 '정치'적 '포퓰리즘' 전략으로 써서 '뫼비우스의 띠'로 '금리', '계좌'에 '재앙' '트럼프'(Trump 'Yoon')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 '일론 머스크' 감옥과 척 슈머, 카말라 해리스 '퇴출'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