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트럼프가 관세와 아놀드 파머 성기 밖은 테슬라, 유럽 반토막

T.B 2025. 3. 26. 12:41

 

 

 

 

 

미국 3월 소비자신뢰지수 3월도 가파르게 하락했습니다. '트럼프'의 관세發 경기 '침체' 우려에 소비심리가 '급랭'을 했습니다. 시장 예상치 94.0을 '하회'하며 2021년 초 이후 '최저'인 92.9를 기록했습니다. '트럼프' 부동산 2월 신규주택판매는 전월비 '1.8%' 증가했고 1월 주택가격은 4.1% 상승(뉴욕 7.8%, 시카고 7.5% 등과 '템파 ' -1.5%)했습니다.

 

 

 

 

 

 

'트럼프'가 "미국 해방의 날이 될 것이다"는 4월 2일 '상호관세' 발표를 앞둔 '가운데', FT와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최고 '50% 부과'가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식통들은 '트럼프'가 4월 2일 차량 수입 관세를 즉시 적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 관세'가 "향후 며칠내로 발표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콧 베센트 재무장관은 '트럼프'의 관세를 '영구화'하기 위한 작업을 계속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안전자산 수요에 뉴욕 '금 가격'은 사흘만에 반등했고 '미 국채'는 강세로 전환했습니다. '독일'의 3월 IFO '기업환경지수'에 강세를 보이던 '유로화'는 관세 경계감과 월말·분기 말 달러 수요가 의식되면서 상승분을 반납하고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달러-원 환율은 '트럼프'의 '더티 15'에 한국이 포함될 수 있고 'KOGA' 정국불안에 장중 한 때 '1,470원'을 '터치'했습니다.

 

 

 

 

 

 

'4월 28일' '조기총선'을 앞둔 '캐나다' '마크 카니' 총리는 "미국 무역 정책에는 확실히 불투명성이 있다. '핵심'은 주권국과 주권국 간의 '진지'한 협상이다.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항공우주' 비용 '증가' 등 '약해지는 곳'에 최대한 영향을 미칠 방식의 보복관세가 준비돼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HSBC'는 "'뉴욕증시' 고통이 아직 안 끝났다" '블랙록'은 "중국·일본 주식에 주목하라"고 진단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역레포 잔액이 '2,000억 달러' 돌파한 가운데, 모건 스탠리는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아 연준이 올해 금리 인하를 실행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주식·채권·코인·부동산 좀 안 다"는 '트럼프'가 하려는 게 '부채' 한도를 '상향'해서 '증시 조정'(관세發 소비심리가 악화되는 경기침체 우려에 위험회피·안전자산 선호)으로 수요를 당겨 놓은 '채권 학살'이 아니냐는 의문이 나옵니다.

 

 

 

 

 

 

4월 중순에서 말 DOGE '중국' '빨갱이' '병신 광대'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일본은행(BoJ)은 '트럼프'의 인플레이션 재발과 세계적인 무역 마찰의 격화가 동시에 발생해 '스태그플레이션'(고물가 속 경기침체)형 시나리오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BoJ의 '금리인상' 가능성에 힘이 실리면서 달러-엔 환율은 하락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정치 행보'로 '자초'를 한 '테슬라'의 유럽 판매는 1만9046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 감소했고 2월 판매는 1만1743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47.1%' 감소했습니다. 2월 '테슬라' 점유율은 전체 유럽 자동차 시장의 1.8%, '전기차 시장'의 10.3%로 지난해 점유율 2.8%, 21.6%에 비해 절반 수준에 그쳤습니다. '비야디'(BYD)를 비롯한 중국 브랜드의 점유율은 1.5%에서 2.5%로 늘었습니다.

 

 

 

 

 

 

 

"Drill Baby Drill ~..~" '피스 메이커' 행정부가 민간 메신저로 '기밀 대화'를 나눈 '채팅방'에서 'J.D. 밴스'가 '예멘' 반군 후티에 대한 작전을 거론하며 "수에즈를 통한 미국 무역은 3%에 불과하다. 유럽은 40%다"고 했습니다.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은 "유럽의 '무임승차'에 대한 당신의 혐오에 공감한다"며 "참 한심하다(pathetic)"고 답했습니다. '기자'를 채팅방에 초대한 '마이크 왈츠' '국가안보보좌관'은 ('트럼프')요청에 따라 어떻게 관련 비용을 집계해 유럽에 부과할지 국방부, 국무부와 논의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관세'를 정치적 전략으로 쓰며 '금리'와 '환율'에 '재앙' 같은 '주댕이'를 가만 두지를 않은 '트럼프'와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 DOGE 수장 親'중국' '빨갱이' '병신 광대'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