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테슬라, 2차전지 주가 전망

T.B 2025. 2. 8. 17:08

 

 

 

 

 

 

1월 '비농업고용'(NFP)이 전월 대비 시장 예상치 17만 명을 2만 7천 명 하회한 14만 3천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월 실업률은 전월 4.1%에서 4.0%를 기록했습니다. 신규 고용은 둔화됐으나 실업률도 낮아진 건데, 1월 시간당 평균 '임금'은 전월 대비 시장 예상치 0.3%를 상회한 0.5%로 급등했습니다.

 

 

 

 

 

 

 

일단, NFP만 놓고 봐도 3월 금리인하 가능성은 '완전히' '사라졌다'고 '평가'됩니다. 즉각적으로 중요 물가 지표에 '전이'될 '트럼프'의 정책 '불확실성'까지 고려할 때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관망('H4L')이 더욱 길어질 수 있다"고 해석됐습니다. 12월 '도매재고'(-0.5% MoM)는 2달 연속 감소세를 나타냈습니다.

 

 

 

 

 

 

 

'고물가·고금리'가 지속되는 가운데, 미시간대 2월 소비심리지수 예비치가 1월 확정치에서 4.6% 감소한 67.8%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11.8% 급감했습니다. 1년 기대 인플레이션이 이례적으로 급등하면서 '물가'(금리)에 대해 소비자들과 '개인투자자'들이 느끼는 '불안감'이 다시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와중에 '트럼프'가 시장에 또 사고를 친 게 '미·일' 정상회담을 시작하기 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다음 주 2월 '10~11일'께 다수 국가에 상호 관세를 부과하겠다"라고 밝히면서 투자심리가 더 '악화'됐고 미 '국채금리'가 '상승' 반전했고 'DXY'도 108선을 '돌파'했습니다. 뉴욕증시는 인플레이션에 '트럼프'의 관세까지 '원투 펀치'를 맞고 '하락'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공식 갑니다. '관세'는 인플레이션에 '반영'되죠. 실질(시장)금리가 오르니 위험회피와 안전자산 쏠림 현상이 나타나면서 미 '국채금리'와 달러가 오르고 달러로 결재를 해야 하는 원자재 가격이 오릅니다. 뉴욕 '금가격'은 안전자산 수요에 힘입어 6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고, 뉴욕 '유가'는 '트럼프'가 다수 국가에 상호관세를 부과한다는 소식상승분을 상당 부분 반납 했습니다.

 

 

 

 

 

 

 

경기침체 우려로 해석되는 이유는 '트럼프'는 10년째 '페트로 위안'(석유 + 위안화)으로 '달러 패권'(석유 + 달러)에 도전하는 중국, 러시아(OPEC+)와 브릭스(BRICs)에 최근 결재량이 급증한 '위안화'를 사용하면 끝장 관세 및 무역흑자국을 상대로 '환율 개입'에 경고하며, 관세 효과를 상쇄시키는 '위안화 절하' 차단에 나섰습니다.

 

 

 

 

 

 

 

'스콧 베센트' 미 재무부 장관은 "강달러가 유지돼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테슬라'(적정 주가 : 226 달러, 목표 주가 : 216 달러)만 놓고 보면 '트럼프'의 관세에 위안화 약세가 나타나며 중국 제품의 '달러 비용'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트럼프'의 관세가 차량 가격(부품)에 반영되기 때문에 ① 마진율을 줄이던가 ② 가격을 인상해야 합니다.

 

 

 

 

 

 

 

'트럼프'의 관세에 미국 내수, 수출 모두 하방 압력을 받는데, ① "'종이빨대'도 안 된다"는 反친환경 '트럼프'가 폐지했고 '일론 머스크'가 찬성한 전기차 세액공제(할인)가 내수에 하방 압력을 더할 것이고 ② '트럼프'의 강달러 기조는 수출에 하방 압력을 더할 것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4분기 실적에부터 회계 장부 규칙 변경으로 암호화폐 자산 6억 달러를 포함시켰습니다. '트럼프'의 관세는 안전자산 선호와 위험회피 '현상'이 나타나며,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을 키우고 '하방 압력'을 더합니다. '트럼프'와 정치초짜 '일론 머스크' 조합('오너 리스크')의 '결과'는 비호감도 상승 및 '유럽', '중국', '호주'에서 올해 '하락 주의' 종목 '테슬라' 판매량 감소로 나타났습니다.

 

 

 

 

 

 

 

IMF에서 외환죄 및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최상목(권한대행), 국민의힘과 일부 언론사가 '가짜뉴스', 음모론을 퍼트리고 거짓말을 치며 저질러 놓은 "'한국'의 정치 불확실성과 '트럼프'의 정책 불확실성에 '하방 리스크'가 우세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테슬라', 2차전지 뭐해야 한다? '1초 컷'이죠.

 

관세를 '정치적 전략'으로 쓰고 있는 '금리·환율' 재앙 '트럼프''탄핵'과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친중' '테슬라'(TSLA) 증권 사기꾼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