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김건희家 미쳐도 곱게 미쳐라.

T.B 2025. 2. 7. 16:50

 

 

 

 

 

'고물가·고금리'(H4L)에 '트럼프'가 '정치적 전략'으로 관세를 쓰길래 '트럼프'가 뭐 했나 복습을 했더니 인플레이션(금리)에 도움 되는 게 1개도 없습니다. 트럼프 '밈 코인'을 트럼프의 '트루스 소셜스'에 링크를 걸어 폭등을 시켰는데 해당 코인의 80%를 트럼프 '측근'들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암호화폐 업계에 '반발'이 거셌는데도 아랑곳 없이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밈 코인'까지 출시됐습니다.

 

 

 

 

 

 

'알리, 테무'를 써 보면 가격은 싼데 단점이 달러 결재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원화를 충전하는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를 지원하고 카드사 해외 원화 결재만 받습니다. 이러니 '위안화 결재'가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중국은 환율 방어를 위안화 절상, '위안하 절하' 2가지 시나리오 모두에서 하고 있습니다. '골드러시'로 '트럼프'를 3중 방어하고 있는데 한국은 뭐 했냐? '윤석열·트럼프'發 환율 방어에 '외환보유고'가 축소됐는데, 정국 불안 장기화는 대비해야 하니 무역 전쟁 확전시 달러-원 환율 1,500원 전망에 금 매입을 해둘 여력도 없었습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2025년 연례 스트레스 테스트를 위한 가상 시나리오를 발표했습니다. 연준에 따르면 2025년 '스트레스' 테스트 시나리오에서는 미국 실업률이 5.9%포인트 상승해 최대 10%에 도달합니다. 또한 실업률 증가와 함께 심각한 시장 변동성, 기업 채권 스프레드 확대, 자산 가격 폭락이 동반됩니다. 특히 주택 가격은 약 33% 하락, 상업용 부동산 가격은 약 30% 하락하는 것으로 설정됐습니다.

 

 

 

 

 

 

2월 5일 기준 연준 전체 '자산 규모'는 전주 대비 73억 달러 감소한 6조 8,109억 달러입니다. 4주 연속 감소했고 QT는 이표채 위주로 진행된 가운데, 일부 채권 보유량은 증가했습니다. '트럼프'發 위험회피 및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미 국채금리가 소폭 하락한 것이 원인으로 해석됩니다. 부채는 RRP 감소가 준비금 증가분을 웃돌면서 감소했습니다. '금융환경'은 낮은 대출규모, 안정적인 단기자금시장 등 특이사항이 부재했습니다.

 

 

 

 

 

 

 

'캐나다' 경제·노동계가 '트럼프'의 관세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금일(7일)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교환합니다. 전미주택건설협회(NAHB)는 성명을 통해 "'트럼프'는 지난 1일, 캐나다와 멕시코 제품에 25%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며 "건축자재에 대한 이같은 관세는 건설 비용을 높여 주택 구매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NAHB는 '트럼프'의 이번 조치로 캐나다산 '연목재'(softwood lumber products) 관세는 기존 14.5%에 25%가 추가돼 '40%'에 이르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가 관세 폭탄과 '무력 사용'으로 협박해서 태평양 무역을 둘러싸고 중국과 무역 전쟁뿐만 아니라 '군사충돌' 가능성까지 사태를 키워 놓은 가운데, "파나마 운하에서 미 선박 통행료를 면제 받았다"는 발표가 '거짓말'을 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외환죄를 저질러 북한 자동파병 명분을 준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기관지와 '김건희'家는 '재건사업'이나 하겠다며 '여전'한데요. "다들 제 정신이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트럼프' 장남 도날드 트럼프 주니어는 뭐 하고 있냐? 최근 '그린란드'에 방문한데 이어 '이탈리아' 베네치아 석호에서 직접 총을 들고 면허 없이 '불법'으로 희귀 오리를 사냥하는 영상이 미국의 사냥 전문 웹사이트 '필드 에토스'에 공개됐습니다. 트럼프 주니어는 자신이 갓 잡은 오리들을 설명했고, 특히 황오리를 가리키며 "이 지역에서는 좀 드문 오리"라고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뭐 했나 갑니다. 연준 '대차대조표' 봤다시피 부채규모와 재정적자를 감안할 때 감세를 할 상황이 못 되며 부자 증세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트럼프'나 '일론 머스크'와 같은 슈퍼 리치 혜택이 클 감세를 하겠다며 '관세'를 걷어 무역 전쟁을 쏘아 올려 이미 중국이 보복 조치를 했고 4회에서 2회로 축소된 연준 금리 전망(인플레이션)에 반영됐습니다.

 

 

 

 

 

 

부채규모와 재정적자가 크다보니 감세를 하려면 '초긴축'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트럼프'는 '일론 머스크'가 찬성한 전기차 세액공제를 폐지했고 DOGE 수장 '일론 머스크'는 연방정부 공무원들을 해고하고 있습니다. '트럼프'와 '일론 머스크'는 213년 만에 USAID를 중단했으며 '트럼프' 행정부는 "'관세'를 내기 싫으면 미국에 공장을 지어라"는데 인플레이션(금리)을 튀길 '관세'로 압박하며 리쇼어링 보조금은 삭감하겠다는 중입니다.

 

 

 

 

 

 

복귀 후 첫 위기 대응인 L.A 산불은 '음모론'을 퍼트려 놓고 허위사실을 '주장'하더니 FEME를 폐지해 정쟁으로 몰아갔고, 고위직 비상 수송 훈련 중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워싱턴 D.C 헬기·여객기 충돌 사고에 '전원 사망'했는데 전 정부 탓을 하고 또 허위사실을 주장했습니다. 필라델피아 여객기 충돌사고까지 연이어 터지자 중국 '관세'로 물타기를 하더니 '트럼프'에 비판적인 주류 언론사들을 '국방부 기자실'에서 퇴출시켰습니다.

 

 

 

 

 

 

 

'트럼프'가 '관세'를 정치적 전략으로 쓰고 있어 '관세'를 안 할 수도 없는 상황인데 '트럼프' 또 뭐 했냐? '국제법 위배'로 간주될 '가자지구'가 '트럼프' 측근 이스라엘 '네타냐후'로부터 대규모 파괴를 당한 상황에서 가자지구를 '인종청소'(take over)해서 부유한 사람들이 찾는 중동의 '리비에라'로 변모시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즉흥적'★★으로 '트럼프'가 중동 '화약고'에 '사고'를 쳤는데 중동 주요국들의 반발에도 '강행'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트럼프'가 反이민 정책으로 대량추방에 나선 '가운데', 엘살바도르가 미국 범죄자와 불법 이민자들을 자국에 수감하기로 했습니다. '엘살바도르'가 인권침해 논란이 큰 중남미 최대 규모 '메가 교도소' 테러범수용센터(CECOT·세코트)에 미국 범죄자를 돈을 받고 수용하겠다고 제안했고, '트럼프'가 "뛰는 가슴으로 그렇게 하고 싶다"고 말하였습니다.

 

관세를 '정치적 전략'으로 쓰고 있는 '금리·환율' 재앙 '트럼프''탄핵'과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친중' '테슬라'(TSLA) 증권 사기꾼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