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왜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의 "AI 스타게이트"에 반대할까?

T.B 2025. 1. 23. 10:38

 

 

 

 

'트럼프'가 '셰일오일'로 '유가'를 '낮추겠다'는 이유들 중에는 '중동' 사태에 관한 확고한 메시지가 포함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남은 건 '우크라이나'인데, '트럼프'가 한반도 문제에서 한국 배제성 발언에 '조기대선'을 앞두고 여권 대선출마 희망자들이 또 '핵무장'을 '주장'을 하고 있어, 아시아 '지정학' 리스크를 볼모로 '핵딜'을 치겠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전기차 '세액공제'를 폐지하면 현금 유동성이 높은 '테슬라'(TSLA)를 제하고 미국 전기차 산업은 생존을 하기 어렵습니다. '트럼프'가 강달러와 관세로 압박을 하면 중국은 위안화 절상으로 상쇄시키고 '가격 경쟁'으로 물량 밀어내기를 해야 합니다. 감가 상각률이 높은 전기차 구매 시 좋은 선택지가 있는데 바로 "중고차"입니다.

 

 

 

 

 

 

그 시장이 관세 장벽의 미국이 될 수가 없기 때문에 강달러·금·코인까지 '자본 압박'이 도륙 수준인 유럽, '아시아' 및 한국 기업들도 타격이 불가피합니다. 결국 알리, 테무가 그러했듯이 중국이 시장을 가져가며 단가가 낮아질 것이고 높은 인건비, 수입 그리고/또는 높은 인건비가 반영된 미국내 생산 부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테슬라' 또한 실적이 감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경고'에도 아랑 곳을 하지 않고 '일론 머스크'가 정치를 한답시고 '안하무인'(眼下無人)으로 미국, 유럽 등에서 안티를 만드는 기이한 행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마구 훼손해서 구매층을 '토막'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차량 가격도 비싼데 '보험료'와 '수리비'를 포함한 유지비도 높은 전기차를 살까요?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량이 증가할까요?

 

 

 

 

 

 

"프리미엄" 타령한 자율주행(FSD, AI·Dojo)는 차 사고 나서 사람 죽어, 차가 안 팔리니까 가격 경쟁에 가격을 인하하니 중고차 가격도 폭락해, 수익률은 계속 악화되고 실적은 안 나오니 '현재 주가'를 설명할 방법이 없으니까 미국 정치권 '영햑력'을 강조하며 유럽 '내정 간섭'에 이어 '트럼프' 복귀식에서는 '나치' 퍼포먼스가 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AI 프로젝트인 '스타게이트'를 발표했습니다. 'OpenAI'와 '소프트뱅크', 오라클 등 3대 선도 기업이 합작해 "AI 인프라 구축에 최고 5천억 달러(약 719조 원)가 투입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AI가 산업에만 쓰이는 게 아니라 '우주'(ICBM 등), '군사혁신'과도 '관련'이 있는 '국가전략산업'임에도 '일론 머스크'는 선정된 회사들에 관해 "그만큼 '돈이 없다'"며 (왜 '테슬라' 또는 'SpaceX'가 아니냐)노골적으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환율' 재앙이 언론사 명예훼손 고발로 '돈 뜯어'낸 '새 대가리'(birdbrain) 공화당 '성폭행범' '중국' '관세'맨'트럼프''탄핵'과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친중' '테슬라'(TSLA) 증권 사기꾼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