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일론 머스크, 사이버트럭 폭발이 테러냐?

T.B 2025. 1. 4. 10:45

 

 

 

 

새해 벽두 첫날 미국 루이지애나주 관광 명소 '뉴올리언스'서 '트럭 돌진'과 '총기난사'가 라스베거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사이버트럭' 폭발과 연관이 있는 '이슬람' 극단주의의 '테러'라는 주장이 거짓말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FBI에 따르면 용의자는 텍사스주 출신의 미국 국적자이자, 퇴역한 육군 출신이고 '단독 범행'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였습니다.

 

 

 

 

 

'트럼프' 호텔 정문 앞에서 '사이버트럭'이 폭발한 가운데, 라스베이거스 경찰은 해당 차량의 운전자는 현역 미 '그린베레' 소속 군인으로, 차량 폭발 직전 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일론 머스크'가 사람이 죽었는데 그걸 '기회'로 여론을 '선동'하고 거짓말을 퍼트렸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이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2명'만 이탈해도 제동이 걸리는 구조였습니다. 과반인 218표 이상이 필요했고 다수당인 공화당이 219석을 차지하고 있어 단독으로 통과시킬 수 있었으나 첫 투표에서는 3명이 이탈했습니다.

 

 

 

 

 

 

하지만 투표종료 선언이 지연되는 사이 낸시 메이스 의원이 '트럼프'에게 전화를 걸었고 셀프 의원, 랄프 의원과 직접 대화가 이뤄졌다고 CNN은 전했습니다. 존슨 하원의장은 '최우선 순위'로 "우리나라의 '국경'을 방어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셧다운 도박'으로 공화당 장악에 '실패'한 '트럼프'가 '일론 머스크'의 "나에게 반대하는 의원들은 '퇴출'을 하겠다."는 '으름장'과 강경 공화당 의원들의 반대에도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에 손을 들어준 것으로 해석됩니다.

 

 

 

 

 

 

'트럼프'가 1기 때 국무부 대변인을 지낸 '모건 오테이거스'를 중동평화 담당 특사 대리로 발탁했습니다. 트럼프는 중동 평화 특사로 40년지기 '골프' 친구이자 뉴욕 지역 부동산 큰손 '스티브 위트코프'와 함께 일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뉴욕증시는 특별한 상승 재료는 없고 비우호적인 매크로에도 상승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밈(meme) 주식이자 올해 '하락 주의' 종목 '테슬라'(TSLA)가 사이버트럭이 겹악재가 된 실망스러운 실적 발표와 실적 악화 전망에도 상승했는데, 'JP 모건체이스'에 따르면 향후 40% 상승 여력이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미 ISM PMI가 시장 예상치이자 11월 수치인 48.4보다 0.9p 상승한 49.3으로 '집계'됐습니다. 3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며 경기 확장 영역에 가까워지는 등 '깜짝' 상승한 것인데요. '마가노믹스'(Maganomics) 와중에 상당히 견고한 경제 지표가 이어지면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다시 점화될 가능성 때문에 '돈을 풀은' 연준의 추가 금리인하 필요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전날 '윤석열' 체포 불발 소식에 장 마감 후 한때 '1,472.30원'으로 상승했던 달러-원 환율은 야간 거래에서 미국의 제조업 지표가 예상을 웃돈 영향에 1,470원 턱밑까지 상승했습니다. 미국 경기가 예상보다 강하다는 점이 확인되면서 주요 6개 통화 대비 달러화 가치를 '반영'하는 달러인덱스(DXY)도 장중 상승세로 전환해 한때 '109.209'까지 올라갔습니다.

 

 

 

 

미국 역사 249년만에 첫 '중범죄'자가 백악관 복귀를 앞둔 가운데, 우연히 만난 여성을 성폭행하고 언론사에 명예훼손 소송을 걸어 '돈 뜯어'낸 '트럼프'가 취임을 앞두고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에서 10일 형량 선고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트럼프'가 '면책 특권'을 주장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징역형'은 배제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주가와 국가산업 '경쟁력'은 관련이 없다는 것은 철강 산업 세계 최고 수준의 '포스코그룹'을 '테슬라' 같은 밈(meme) 종목이라 말하였던 '배터리'(2차전지)로 말아 먹은 '윤석열'이 보여주고 있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께서 'US 스틸' 인수를 국가 안보가 약화될 수 있다며 불허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제철'은 미국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방침이지만, 불허 결정을 뒤집긴 힘들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입틀막"하고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핵무장'과 '증시 논란'의 '국정농단' '김건희' "오빠" '윤로남불'('구속 사유') 12.3 '내란 수괴' '윤석열'과 '내란의힘' '감옥' 운동 중입니다.▲

 

▲'역시' '정치'가 '후지면' 국민이 굶는다. '영웅',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환율' 재앙이 언론사 명예훼손 고발로 '돈 뜯어'낸 '새 대가리'(birdbrain) '관세'맨 '트럼프'와 '미국'판 김건희 '테슬라'(목표 '주가' 216 달러) '일론 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