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7 호환 시디아 트윅과 주요 트윅 현황(3)

T.B 2014. 1. 11. 16:51

JB 뉴비들에게 전혀 도움이 안되는 iOS7 호환 시디아 트윅과 주요 트윅 현황 3번째 글입니다. 사실 말은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하지만 제 생각은 그래요. 이 방법이 탈옥에 관해서 잘 모르는 뉴비들에게 탈옥의 메리트를 가장 빠르게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트윅 하나씩 빼서 따로 포스팅을 만드는게 유입수를 고려했을 때 더 도움이 되겠죠. iOS 탈옥이 comex의 JailbreakMe 3.0 시절 계산으로 20명 중 1명꼴인데 얼마나 더 도움이 되겠냐는 분들께 설명을 해드리자면 '누적 검색' 적인 측면에서 이런식의 글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에도 사용중이거나 추천하는 트윅에는 따로 표기()가 붙겠고, 딱히 코멘트 혹은 설명이 필요 없는 유명 시디아 트윅 혹은 이전에 블로그에서 다뤘던 부분들은 iOS7 호환 업데이트 정보만 제공되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CCClockOpenToAlarm(BigBoss, Free)은 CC(Control Center: 제어센터) + Clock(시계) + To(에서) + Alarm(알람) 이라는 트윅 네이밍 처럼 말 그대로 제어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시계 앱을 클릭했을 때 첫 실행화면이 타이머가 아닌 알람으로 변경해주는 트윅입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다던지 Extensions Settings에 등록되지 않으며 다른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저는 넥서스5(참고)를 쓰지만 패턴잠금을 하지 않습니다. 터치ID 이전에는 아이폰 사용시에도 탈옥 후 폴더나 어플 별로 잠금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따로 잠금설정 역시 하지 않습니다. AndroidLock XT(ModMyi, $1.99)는 아이폰의 잠금화면을 안드로이드의 패턴잠금해제로 변경해주는 트윅입니다.



Share Widget for iOS 7(BigBoss, Free)은 iOS6에서 7으로 넘어오면서 제거됐던 소셜 위젯(Twittr, Facebook)을 알림센터에 등록 할 수 있는 트윅으로  Sina Weibo, Tencent Weido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설정 → 알림센터 → Widget 공유에서 체크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iOS7에서 Air Drop이 추가되면서 일부 미디어 파일(사진, 동영상)의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5 이상에만 해당되는 기능으로 구형기기에서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AirBlue Sharing(BigBoss, $4.99) 구형기기에서도 사진 뿐만 아니라 모든 파일을 iOS와 안드로이드기기간에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참고 12)




유료구매 했던 트윅이기는 하나 따로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ARM64(A7) 호환이라고는 하나 아직 버그가 많고 이전 사용시에도 제대로 파일 전송이 되지 않아 삭제했던 트윅이기도 합니다. 이게 실질적으로 필요할 때가 예를 들자면 카메라 기능이 더 좋은 아이폰5S로 사진을 찍은 후 큰 화면인 아이패드에어로 사진을 보는 경우인데 AirDrop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구형기기 사용자라면 AirDrop Enabler iOS 7.0+()(Source: http://cydia.myrepospace.com/shaxawan/)를 통해 AirDro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Google)이 구글뮤직을 통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자 애플(Apple)도 아이튠즈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트친님들과 블로그 구독자분들께서는 이미 2년전 글을 통해서 지역제한이 있는 구글뮤직에 가입하는 방법(참고)을 소개한적이 있으니 구글뮤직 사용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믿고(지금은 이 방법 막혔습니다.), 아이튠즈 라디오를 쓰기 위해서는 일단 US계정이 있어야만 합니다. 하나 만들어 두심을 '권장'하고  iTunes Radio Unlimited(BigBoss, Free)()는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하나의 곡을 끝까지 듣지 않고 다음 곡으로 넘길 경우 횟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를 해제할 뿐만 아니라 불편한 광고도 함께 제거합니다.



Unlimtones(BigBoss, Free)가 벨소리를 만든 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트윅이라면 AnyRing For iOS7(BigBoss, FreeTrial, $0.99)()은 아이팟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음원을 바로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이전부터 유료구매하여 사용했던 트윅입니다만 참고로 AnyRing은 버그가 많았고 v6.3.2 업데이트 후 부터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limtones와 같이 벨소리를 편집할 수도 있으며 벨소리 전송, 공유(최대 30초)는 물론 SMS Sound, Email Sound, WiFi Transfer, 연락처 별 벨소리 지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처구니 단점으로 라이센스가 1 Device에만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il More Photo(BigBoss, $0.99)는 일반 사용자에게 전혀 필요 없는 트윅으로 '메일을 모아서 사진에 보낸다.'(장난이구요 -_-) 이메일 사진 첨부시 한번에 첨부할 수 있는 첨부 사진 제한 수인 5장을 해제하는 트윅입니다.


CCHide(BigBoss, Free) Control Center(제어센터)를 숨긴다는 뜻의 네이밍으로 제어센터에서 사용하지 않는 트윅을 Extensions Settings에서 선택하여 제거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UI를 부분적으로 숨겨주는 트윅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유사한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는 만큼 SkipLock(Source: http://filippobiga.com/repo)이라는 네이밍만 들어도 어떤 트윅인지 느낌 왔을겁니다. 잠금화면에서 '밀어서 잠금해제'를 패스하여 홈버튼을 누르면 바로 홈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는 트윅으로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Virtual Home()을 사용중이라면 딱히 필요한 트윅은 아닙니다.


TapTodaysCalendar(ModMyi, Free)는 알림센터에서 날짜를 클릭하면 바로 아이캘린더 앱을 실행시켜준다는 트윅인데 '전혀' 쓸모 없는 것이 날짜 말고 '스케줄'을 클릭해도 역시 아이캘린더로 이동합니다.



작년 11월 1일 부터 방통위에서 어처구니 없는 일을 행했는데 바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인 그루브샤크(Grooveshark) 접속 차단입니다. 이로써 국내 IP로는 더이상 그루브 샤크에 접속할 수 없게 됐습니다. 사이트 접속차단은 이용자들이 적법한 콘텐츠에 접근하는 것조차 제한함으로써 이용자의 표현의 자유, 정보 접근권, 문화 향유권 등에 관한 기본권을 제한하는 제3 세계도 아니고 제5 세계 국가에서나 볼 수 있는 어처구니 없는 조치로 '만주에서 일본군 장교로써 독립투사 때려잡다가 6.25 터지자 빨치산으로 활동 중 죽을뻔 한 것을 만주군 장교 선배 백장군 도움으로 구사일생 살아나 독재까지 한 친일매국빨갱이' 시절 아니고서야 헌정 역사상 최초지 싶구요.


Grooveshark 2.7.1 Features

  • Added My Music option
  • Added Song Menus
  • Options to Add/Remove songs via Swipe Menus
  • Improved UI
  • Added New Subscription
  • Quick access to Favorite songs
  • Quick access to Saved playlists
  • Create Playlists
  • Repeat options while quiting the app


현재 국내에서 차단된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IP우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생략하기로 하고, Grooveshark(BigBoss, Free)는 일전에 앱스토어에 등장했다가 삭제된 iOS용 앱으로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구글플레이에도 이와 유사한 트윅들이 등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제한 스트리밍을 즐기기 위해서는 월 $9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ipa 파일을 설치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그냥 아이튠즈 목록에 추가' 후 설치하면 됩니다. IPA Installer(BigBoss, Free, v3.21) 는 iDevice에서 다운로드 받은 .ipa 파일을 아이튠즈에 옮김 없이 바로 설치할 수 있는 트윅으로 파일탐색기 등 iFile과 중복되는 일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모든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3의 추가 비용이 필요합니다.



Cydia 트윅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Cydia → 패키지 지정 → Modify → Remove의 총 4단계를 거처야합니다. Cydelete 7(BigBoss, Free)은 트윅 삭제시 앱스토어 앱 처럼 삭제 아이콘으로 삭제의 편의성을 늘려주는 트윅으로 오해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 이렇게 삭제한다고 트윅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고 어차피 리부팅 혹은 리스프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4.4.x 킷캣을 기준으로 앱 바로가기를 위치시키면 중간에 빈 공간이 있더라도 그 자리를 유지하지만 iOS에서는 순차적으로 밀려나고 자동으로 채워줍니다. 이것이 홈화면 정리에는 더 편리하지만 홈화면 공간이 필요한 위젯 등이 추가되는 테마 꾸미기에서는 불편하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iOS 테마를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Winterboard라면 스프링보드 점프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트윅이 있는데 GridLock 과 함께 iBlank for iOS7(ModMyi, Free)입니다.



iOS7이 배포되고 비정품 케이블 사용에 제한이 되면서 블로그를 통해서 순정 iOS7에서도 비정품 케이블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참고) 라이트닝 케이블 뿐만 아니라 모든 비정품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 Resupported 4.0+ 가 있습니다만 아직 iOS7 호환 업데이트 전이고 만약 라이트닝 케이블 호환만이 목적이라면 Unauthorized Lightning cable(Source: http://parrotgeek.net/repo)()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QuickShot Pro 2(BigBoss, $1.49)는 한 마디로 '몰카 트윅' 이라는 표현이 적절할까요? 일전에 소개했던 무음kit(참고)과 조합하면 행위자가 사진 혹은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을 전혀 눈치챌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QuickShot Pro 2는 카메라 앱을 실행하지 않고 특정 제스처로 사진 혹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드는 트윅입니다. 예를 들자면 상단 상태바를 꾹 누르고 있거나 좌우 스와이프만으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5S에서 버그를 말씀드리자면 백그라운드 실행 종료가 제대로 되질 않아 연사 촬영과 동영상 촬영이 멋대로 돌아가 배터리가 방전될 뻔 했던 '경험'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BiteSMS(BigBoss, FreeTrial, $7.99)가 드디어 정식으로 ARM64(A7) 호환 업데이트 됐습니다. 정식 버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베타버전(Source: http://test-cydia.bitesms.com)으로 UI가 확 줄었다는 느낌이고 설치 후 iOS Stock App가 BiteSMS로 대체됩니다. 탈옥 사용자들은 예약 문자 등 일부 기능 때문에 유독 BiteSMS에 '열광'을 하는데 딱히 그럴 이유도 필요성도 없는 것이 요즘은 문자 앱보다는 무제한 채팅 메시징 앱을 더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 유료 트윅을 말할 것 같으면 이런 트윅보다는 차라리 tsProtector P() > MyWi + OnDemand() > PKGBackup() > Audio Recorder() 등이 훨씬 사용 빈도가 높습니다.




말 나온김에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이 가능하게 해주는 Audio Recorder(Source: http://limneos.net/repo)()로 아이폰4S 이상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4S는 스피커 음성녹음 이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정확한 가격은 기억도 안납니다.(한화 5천원 안쪽이었던 것으로 기억) Audio Recorder로 녹음을 하게 되면 무조건 상대방에게 '음성녹음 알림'이 뜨고 MENNEISYYS 등의 무음 패치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는 있겠느나 저는 '필요한 경우에만 상대방에게 공지 후 녹음' 용도로 사용중이기에 이 부분에 관해서는 일절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통화녹취가 위법이고 국내에서는 법적 증거 자료에 관해서만 당사자간에만 제한적으로 허용되며 제3자가 녹음할 경우 위법에 해당됩니다. 녹음 품질은 넥서스5에서 사용중인 CallRecorder(참고)에 비하면 퀄리티가 떨어지고 소리가 둔탁하다는 느낌입니다.


iOS7에서 새롭게 추가된 '차단 기능'이 있기에 크기 필요한 트윅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만, iOS7 이전 이통사 월정액 유료 서비스 혹은 일부 무료 스팸 필터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아이폰에서 차단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유일한 방법이었던 IBlacklist(BigBoss, FreeTrial)도 업데이트 됐습니다.


iBlacklist Features

  • Filtering incoming/outgoing calls and sms
  • Privacy of call forward
  • Support  multi list
  • From contacts, recent calls and recent sms , adds numbers
  • Place the identification on our history
  • The default user configuration for sorting and displaying
  • SMS privacy
  • Call privacy



LiveWeatherIcon(BigBoss, $1.00)은 날씨 앱 아이콘에 현재 날씨와 온도를 표기해주는 트윅으로 알림센터 제스처 한번만 해주면 되거늘 이런식으로 가용램과 배터리 사용량을 늘려야 할 필요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Anti-Jailbreak detection 트윅으로는 Xcon Alias, HideJB, tsProtector P()가 있는데 Officer도 탈옥 감지를 우히시키는 트윅으로 개발자(@stnvh)의 설명에 따르면 이 트윅은 오직 기본적인 채크에 대해서만 패치가 이뤄질 뿐 아직 Xcon 만한 탈옥 감지 방지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딱히 Source는 제공되지 않으며 reddit(via)를 통해서 .deb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me.stanhutcheon.officer_0.0.1-2_iphoneos-arm.deb


소중한 아이들을 완벽하게 아이폰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탈옥'이 필요합니다. 얼마전 NSA에서 아이폰 보안을 뚫었다면서 호들갑을 떨었는데(참고) 일단 그 문서는 5년전 문서로 탈옥 사용자들은 이미 6년전인 2008년 부터 Cylay(참고)로 NSA가 했던 것들이 가능했었습니다. Cylay를 쉽게 비유로 들자면 '오빠 믿지' 끝판왕 정도로 보시면 되겠고 오늘 소개할 트윅은 help Me(ModMyi, Free)로 위험에 직면했을 때 Help Me 버튼 클릭 한번만으로 미리 지정해둔 번호로 자동으로 SMS 문자와 함께 구글 맵 링크를 통해 현재 위치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런류의 앱은 앱스토어에도 등록된 적이 있고 구글플레이에도 등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 그 많은 사이트들의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모두 기억하기란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습니다. 1 Password라는 비밀번호 관리 앱이 있긴 합니다만 이마저도 일일히 확인하기조차 귀찮습니다. iTouchSecure(BigBoss, $4.99)는 모든 어플리케이션과 웹 각 계정의 로그인 정보를 지문인식으로 입력해주는 트윅으로 VirtualHome과 충돌 되어 함께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Pal(ModMyi, Free)은 터치ID기반(BioLockdown, BioProtect등) 트윅으로 1Password의 마스터 패스워드를 지문인식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정보는 iOS Keychain에 보관되고 Extensions Settings에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iOS 홈화면에 음악 위젯을 달 수 있는 MiniPlayer(BigBoss, $1.99)도 업데이트 됐습니다. ARM64 호환되고 v2.0 구매자는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CC Deseparator(BigBoss, Free)는 트윅 이름 그대로 상단 이미지 처럼 제어센터의 분리선을 제거해주는 트윅 SMSContactPhoto7(BigBoss, Free) 문자 메시징 앱에 사진을 표시하는 트윅 Spectral(BigBoss, Free)은 iOS7의 락스크린 앨범아트 효과를 좀 더 특징적으로 블러(blur) 효과를 주는 트윅 CCNowPlaying(Source: http://kindadev.com/apt/)(via) 재생중인 음악 곡명만 제어센터를 통해 빠르게 트윗할 수 있는 트윅 CCLoader(BigBoss, Free)는 제어센터의 토글과 빠른 실행 위치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트윅 되겠습니다. iOS7의 터치ID를 활용하는 트윅이 쏟아지중이긴 한데 현재까지 출시된 트윅들은 100% 유료 트윅입니다. AppScan(Source: http://cydia.ryanp.me)은 이런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트윅으로 VirtualHome과의 충돌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이 밖에 출시 예정 트윅들을 소개하자면 우선 유명 iOS 테마인 Obscure 테마가 Obscure 7(ModMyi)으로 업데이트됐습니다.(via 1, 2iOS7의 멀티태스킹 UI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iOS7 이전의 하단 멀티태스킹 UI로 변경할 수 있는 ClassicSwitcher 가 곧 출시 예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아래는 Ryan Petrich 의 iOS 7 And ARM64 업데이트, 예정, 미지원 목록으로 Source: http://repetri.ch/repo/ 를 통해 베타버전을 미리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공백수 포함 8,779 자군요. 별것 아닌것 같아도 이런류의 포스팅은 시간이 엄청나게 걸린다지요. 앞으로 이런류의 포스팅을 계속 할지 말지는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지난 (2) 포스팅 이후 현재까지 출시된 대부분의 주요 시디아 트윅과 현황을 다뤘으며 JB 뉴비들을 위해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트윅 많이 쓴다고 스마트한 것도 아니고 모든 트윅을 쓸데 없이 이 트윅 저 트윅 덕지덕지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으니 ()를 위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