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이번주 시디아 트윅 소개

T.B 2014. 9. 15. 21:39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애플워치까지 바쁜 한 주가 지나갔지만 JB 커뮤니티는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안드로이드가 xda의 버프를 받아 발전하듯이 iOS 역시 시디아에서 '수혈'을 받아 발전한다. 블로그를 통해 언급했지만 애플워치가 다소 실망이 크기에 JB 수혈을 통해 애플은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할지 기대해본다. 당연한 얘기지만 시디아 트윅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탈옥이 필요하며 Pangu v1.2.1 버전을 이용하여 쉽게 탈옥을 진행할 수 있다.


1. Faces – FREE



첫번째 시디아 트윅은 'Faces'다. 이 트윅은 이 트윅은 각각의 키 넘버에 커스텀 백그라운드 배경을 지정할 수 있다. 각각의 이미지를 선택하여 각각의 키 넘버에 쉽게 적용 후 리스프링하여 변경할 수 있다. 현재까지 출시된 트윅 중 테마를 쒸우는게 아닌 개별 커스터마이징은 최초지 싶다.


2. QuickShare – FREE



두번째로 소개할 트윅은 'QuickShare'다. 네이밍에서 느낌 왔듯이 빠르게 공요해주는 트윅으로 디자인이 iOS7과 상당히 잘 어울린다. Activator 기반의 트윅으로 트윗, 페이스북 포스트 혹은 메세지 작성을 어디서든지 할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게 Activator 액션을 지정 후 버튼을 선택하고, 타이핑을 치고, 보내면 그만이다.


3. Parental Controls for iOS – 99¢



'Parental Controls'는 '부모의 통제'라는 네이밍이 인상적이다. 아이들의 iOS7 사용에 락을 걸 수가 있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라는 설명과 함게 아이들의 게임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는 하는데 딱히 공감은 가지 않는다. 제어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제어 시간이 되면 수신전화와 비상전화만 사용할 수 있게된다.


4. CSwitcher – FREE



CSwitcher는 제어센터에 앱스위처(application switcher)를 추가할 수 있다. iOS7 이전 iOS6 스타일을 추가할 수도 있고 iOS7 스타일을 추가할 수도 있다. 번거롭게 홈버튼을 두번 누르고 백그라운드를 실행하지 않고 제어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기는 한데, TouchID를 지원하는 아이폰5S(혹은 이후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라면 Clear Background Apps와 Virtual Home의 조합을 '적극' 권장한다.


5. VolumeStatus 2 – FREE



끝으로 VolumeStatus2는 status bar(상단 상태바)에 볼륨 아이콘을 추가해주는 간단한 트윅이다. 다른 기능은 없고 아이폰의  현재 볼륨 레벨을 보여주며 미디어 볼륨 소리가 나는지 상기시켜주는 정도다.


출처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