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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 메릴랜드 긴급 복구 6천만 달러 지원

T.B 2024. 3. 29. 16:12

 

미국 볼티모어 다리 붕괴사고 여파로 미국 동부의 주요 관문 중 하나인 볼티모어 항과 주변 도로 폐쇄가 이어지면서 물류 혼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미국 경제 전반에는 큰 타격이 없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볼티모어 항은 대서양과 미국을 연결하는 주요 관문입니다. 미국 항구 중 아홉 번째로 많은 물동량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수출입은 미국 내 최대인데 작년에 자동차와 소형 트럭 84만 7천여 대를 취급해 13년 연속 미국 어느 항구보다 많았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볼티모어 항을 이용하는 자동차 업체는 닛산, 도요타, 제너럴모터스(GM), 볼보, 재규어랜드로버, 폭스바겐 등입니다. 이번 사고는 미국 내 자동차 공급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릴랜드 주지사 웨스 무어는 볼티모어 컨테이너 항의 재개장 시점을 현재는 예측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 화물 플랫폼인 플렉스포트의 CEO 라이언 피터슨은 "업체들은 이미 동부에서 서부 해안으로 물량을 이동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볼티모어 항이 막혔다는 건 동부의 다른 모든 항구에 혼잡과 지연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코로나19 당시 항구 물동량이 갑자기 10% 또는 20% 늘면 대규모 적체와 정체, 선박 해상 대기 등 복합적인 모든 종류의 지연을 부른다는 게 입증된 바 있습니다.

 

 

볼티모어는 또 콤바인과 트랙터 등 농기구, 건설 기계가 들어오는 미국 최대 관문 중 하나로, 3월은 중서부 파종 시즌을 앞두고 농기구를 수입하는 성수기로 꼽힙니다. 철강, 알루미늄, 설탕과 같은 품목의 중요한 허브이기도 하며매 주 30~40대의 컨테이너 운반선이 이곳을 이용합니다. 이 밖에 볼티모어는 미국 내 석탄 수출에서 두 번째로 큰 항으로, 이번 사고로 석탄 수출이 6주가량 중단되면서 최대 250만 톤의 운송이 중단될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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