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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자스시티서 수퍼볼 퍼레이드 중 총격..최소 1명 사망 20여 명 총에 맞아

T.B 2024. 2. 15. 14:18

 

 

특히 작은 불꽃에 불이 붙을 수 있는 건조한 지역에서 사용량이 '급증'될 수 있습니다. 전력 사용량 증가, 경제 디지털화, 에너지 전환 속에서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전력망 전면 개편으로 인해 전기 시스템이 극도로 압박을 받는 가운데, 예측 불가능한 엘니뇨까지 '압박'을 받고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CNBC는 지난 분기에 버크셔 해서웨이가 23년 말 기준 애플 주식 9억 556만 주에서 1,000만 주를 매각, 파라마운트 글로벌(PARA) 지분을 직전 분기 대비 32% 축소, '셰브론'(CVX) 지분을 확대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바이든 행정부는 일반의약품 공급 부족 현상을 조사 중이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조치는 지난 1년 동안 주요 일반의약품이 전례 없이 부족해진 데 따른 것이다"면서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의약품 도매업체들의 역할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또한 "제조 품질 관리에서 수요 급증에 이르기까지 여러 문제가 공급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24년 이후 당절차 개선방안 시행으로 배당기준일을 결산기말 이후로 설정하는 '기업들'이(2/14 공시 기준) 많아졌습니다 .결산기말 이후 배당기준일 설정을 위해서는 최소 2주 전에 배당기준일 설정과 관련한 공시 { 현금 및 현물배당을 위한 주주명부폐쇄(기준일) 결정 } 를 통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배당락일은 배당기준일의 1영업일 이전)

 

 

현대차의 배당기준일은 2/29(목)이기 때문에 배당을 받기 위해선 2/27(화)까지 매수해야 합니다. 어제 종가 기준 기말 배당수익률은 3.4%입니다. 자본시장법에 따라 분기배당은 기준일 변경이 불가하기에 주요 금융주들의 더블 배당(이연된 결산배당+분기배당)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기업마다 배당기준일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실 필요가 있다"면서 "추가적으로 배당기준일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코스닥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수 있다"라고 전해졌습니다.

 

 

현대차는 보통주와 함께 3종의 우선주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가 그것으로 각각 1989년, 1998년, 1999년 최초 발행됐습니다.우선주들은 모두 의결권이 없는 대신 배당 우선권이 있고, 금년 배당을 받지 못할 경우 내년에 이를 보상받을 수 있는 누적 권한은 없습니다.

 

배당 후 이익이 남을 경우 추가적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참가적 권한은 2우B와 3우B에만 있습니다. 현대차우는 보통주 대비 액면가 기준 연 1% 추가 배당(+50원), 2우B와 3우B는 최저우선배당률(액면가 대비 각각 2%/1%, 즉 100원/50원)의 조건이 있지만, 하현재의 주당배당금과 현대차의 실적/재무구조 등을 감안할 경우 차별화 조건은 아니며, 현대차우/2우B가 주식거래 유동성 측면에서 더 나은 편으로 전해졌습니다.

 

 

AI 시대에는 막대한 '전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서버형 보다 최근엔 온 디바이스 AI가 주목을 받는 중이죠. 캘리포니아 교통부는 수요일 '수소 동력' 여객열차를 확대하기 위해 슈타들러 레일(Stadler Rail)과 1억 2,70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열린 미국 프로풋볼(NFL) 우승팀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수퍼볼 우승 퍼레이드 현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캔자스시티 경찰에 따르면 이 사건으로 1명이 사망하고 최소 2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건 당시 현장에서는 NFL 캔자스시티 치프스팀의 슈퍼볼 우승을 축하하는 대규모 퍼레이드가 열렸으며, 퍼레이드가 끝난 지 30분도 채 지나지 않아 발생했고, 인근에 참가자들이 많이 몰려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마이클 바 연방준비제도(연준) 부의장은 14일(현지시간) 전미 기업 경제학 협회 콘퍼런스에서 준비된 연설을 통해 "연준이 미국 경제가 2% 인플레이션으로 가는 길에 있다고 확신한다"면서도 "1월 보고서는 2% 인플레이션으로 돌아가는 길이 험난할 수 있음을 상기한다"고 했습니다.

 

바 의장은 "기준금리 인하를 시작하기 전에 지속해서 좋은 데이터를 확인해야 한다"며 "제롬 파월 의장과 다른 연준 정책 입안자들이 지지하는 금리 인하에 대한 '신중한 접근'을 지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연준의 은행 감독과 규제를 총괄하는 바 부의장은 "몇몇 대형 은행의 부실로 심각한 신용 경색이 우려됐던 1년 전과 달리 은행 시스템은 여전히 건전하고 회복력이 있으며 지난 봄보다 훨씬 나은 상태"라고 평가했습니다.

 

바 부의장은 뉴욕 커뮤니티 뱅코프(NYCB)와 관련 "한 은행이 수익 기대치를 달성하지 못하고 충당금을 늘린다고 해서 전반적인 은행 시스템이 견고하다는 사실이 바뀌지는 않는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스템 전반에 걸쳐 유동성 문제의 징후는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연준의 대차대조표(자산)와 관련하여 "은행이 계속해서 준비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장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다"면서 대차대조표의 미래에 대한 자세한 논의가 "곧" 시작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테슬라'(TSLA) 사이버트럭 차주들이 비 맞은 뒤 차량에 녹이 '발생'했다"고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이버트럭 차주들의 커뮤니티인 Cybertruck Owners Club에 한 사용자가 사이버트럭이 비를 맞을 경우 녹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경고했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사용자는 "테슬라 관계자는, 사이버트럭이 비에 노출되면 주황색 녹 자국이 남을 수 있고, 이에 광택 처리를 해야 한다"면서 "비 오는 날 옛날 드로리안 차량을 운행하면 안 된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았지만 사이버트럭을 타면 안 된다는 소리는 듣지 못했다"며 "비에 노출되고 단 이틀만에 녹이 발생하기 시작했다"라고 했습니다.

 

 

'일본'은 경제가 빈약한 내수로 인해 2분기 동안 위축된 후 예상치 못하게 '경기침체'에 빠졌고, 이로 인해 일부 중앙은행 관찰자들은 일본의 마이너스 금리 정책이 언제 끝날지에 대한 베팅을 뒤로 미루게 됐습니다. 목요일 내각부는 지난 분기에 수정된 3.3% 감소에 이어 작년 마지막 3개월 동안 국내총생산이 연평균 0.4%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은 2010년 미국에 이어 2위의 경제 대국에서 3위로 하락했고, '일본'은 25년 만에 한국을 앞섰으나 경제 규모는 독일에 밀려 55년 만에 세계 4위로 추락했습니다. 2026년 무렵에는 세계 1위 인구 대국인 인도에도 추월당해 5위로 가라 앉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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