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이재명 "죽여 없애는 정치 끝내야"

T.B 2024. 1. 11. 09:05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1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가 '10%' 보편적 기본관세 신설 공약과 관련해 "미국 기업과 소비자들이 의존하는 다양한 상품 가격을 높일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옐런 장관은 보스턴 록스버리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연설을 마치고 "'어떤 경우'에는 관세가 적절하다"고 했는데요. 관세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일률적으로 관세를 올리는 것은 오히려 미국 기업과 소비자에게 해가 될 수 있다는 취지로 풀이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11일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과 '신당 창당'을 공식 선언합니다. 비주류 의원 모임인 '원칙과 상식'은 탈당 직전 '윤영찬' 의원이 '회군'했이원욱·김종민·조응천 의원은 '예정'대로 10일 탈당 직후 곧장 '창당 절차'에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친명계 원외 모임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탈당을 하루 앞둔 이낙연 전 대표와 탈당한 '원칙과 상식' 3인방을 향해 정계 은퇴를 촉구하면서 '이낙연 씨' '라 칭하며 "추악하다", "배신을 처단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재명 씨를 흉기로 공격한 살인미수 이재명 습격범은 왜곡된 정치 신념을 바탕으로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가오는 총선과 대선에서 제1 야당 대표의 '영향력을 없애려' 했던 이재명 습격범은 수차례 공격 기회를 노렸고, 결국 이를 실행에 옮겼는데요.

 

정치 테러 피의자의 당적·변명문 등 주요 정보를 비공개를 했지만 NYT 신상공개로 곤경에 처한 경찰 결정이 "오히려 논란과 의혹을 더 키웠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중원', '부산'을 '거처' '수도권'이 문제인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국회의원이 금고형 이상이 확정되는 경우 재판 기간 받은 세비를 전액 반납하게 하겠다"라고 했는데요. 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은 '올드보이'(OB)들에 대해 출마 자제를 권고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삼성전자 지분의 약 5%에 해당하는 2982만 9,183주를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내야 할 '상속세'는 상속을 받은 26조 원 중 약 '12조 원'이고 연간 이자만 2,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