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코로나 19 실내 마스크 해제 괜찮을까

T.B 2022. 12. 18. 23:16

 

정부가 2단계에 걸쳐 단계적으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대중교통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 착용 의무를 해제 한 뒤, 이후 전면적으로 해제하는 방식이라는데요.

 

1. 하지만 백신 접종률도 낮은데 마스크 의무 해제 '국가들 중' 인구수 대비 확진자 수가 낮은 '인도', '브라질', '독일'과 미국 등의 공통점으로서 '스웨덴'에서 실패했던 집단면역(자연면역)을 만들겠다는 건지 의문입니다.

 

 

2. 글로벌 민폐 중국 변수도 문제일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 사망자 수만 '100만 명'에 이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치명률'로 환산하면 최악의 시나리오로 감염자가 급증하고 사망자도 폭증하고 있습니다.

 

이마저도 감염 규모를 정확하게 알기 힘든 '깜깜이' 상태라 인도처럼 중국에서도 변종 바이러스가 생길 가능성이 높고 한국으로 유입될 수도 있어 방역당국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는데요.

 

3. 문재인 정부가 지정한 집단감염 '위험시설' 등 대비가 없이 일괄 해제를 했다가 잘못되면 그 책임은 누가 어떻게 질 것인지 의문입니다.

 

▲ 'Honest', 'Safety' First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