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블롬버그 애플 11월 이벤트에서 3종의 맥북 선보일 것

T.B 2020. 11. 3. 06:41


금일 애플은 11월 10일에 개최될 예정인 "One more thing(하나 더 또는 한번 더)", 올해 4번째이자 마지막 이벤트에 대한 초대장을 '배포' 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미 2년 안에 인텔과 결별하여 전체 라인업을 전환 할 것이라 언급된 최초의 ARM 맥이 공개되는 시기가 될 것이라 널리 예상되는 중이다.


'블롬버그'는 정확하게 어떤 모델들이 최초로 업데이트 될지에 관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애플 실리콘이 탑재되는 새로운 13인치 맥북에어, 13인치 맥북프로와 16인치 맥북프로 모델들이 생산되는 중이라 말하였다. 그러나, 블롬버그는 새로운 랩톱들이 성능과 배터리 수명 향상을 제공 할 업그레이드 된 칩 외 드라마틱한 설계 변경이 없을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 실리콘 맥 데스크톱과 관련하여 블롬버그는 다음 주에 볼 것이라 예상하지 않는다. 그러나, 애플이 "재설계 된" 아이맥과 맥 프로를 개발 중이라 말하였다. ARM 맥 프로는 현재 '치즈 강판' 크기의 약 절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2년 안에 모든 맥들을 애플 실리콘으로 전환한다는 공개 일정을 준수한다는 전제 하에서, 고객들이 재설계 된 제품들을 오래 기다릴 것 같지는 않지만 정확한 일정은 불분명하다.


애플 최초의 자체 설계 ARM 맥들은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아이폰 12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A14 아키텍처에 기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랩톱에 특화 된 이 프로세서들은 열, 전력 관리가 최적화 될 것이다. 지난 4월 블롬버그는 최초의 ARM 맥 칩이 12-코어 설계가 될 것이라 말하였다.


원문: '9to5Mac'


기타 소식으로 11월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이 열렸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 외에도 애플 '이벤트 페이지' 와 모든 지원되는 단말기에서 애플TV 앱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