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 프로 맥스 공개



금일 애플에서 사전-녹화된 "Hi, Speed" 디지탈 이벤트에서 새로운 6.1인치 아이폰 12 프로와 6.7인치 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공개' 했다. 새로운 프로 모델들은 5G, 단단해진 세라믹 쉴드 커버의 OLED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프레임과 유사한 스테인레스 강 마감의 플랫-엣지 디자인이 채택됐다.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는 가장자리를 줄였고 2,000,000:1 명암비, 2,778 x 1,284 픽셀, 최대 밝기 1,200 니트와 458 ppl이 특징이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역대 아이폰들 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350만 화소가 적용된 최고 해상도를 제공한다.


두 단말기 모두는 애플의 새로운 5-나노 공정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로 구동되고 f/1.6 조리개와 7매(seven-element) 렌즈의 초광각 1,200만 화소 카메라로 향상된 사진 기능을 제공하는 트리플-렌즈 카메라가 탑재됐다.


아이폰 12 프로는 4배 광학 줌 범위를 제공하는 52mm 망원 카메라인 반면에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근접 촬영과 바짝 당겨찍기가 개선된 5배 광학 줌 범위의 65mm 초점 거리 망원 렌즈가 탑재됐다. 프로 맥스의 카메라는 1.7μm 픽셀의 47% 더 커진 센서로 저조도 환경에서 87%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며 "더 넓게" 포착하는 초광각 카메라가 있다.


애플은 트루뎁스와 초광각 카메라로 확장된 나이트 모드가 더 밝은 촬영이 가능하다고 말하였다. 새로운 나이트 모드 타임랩스(Time-Lapsse)는 노출 시간이 길어져 더욱 선명한 동영상과 빛의 흔적을 표현하고 삼각대 사용 시 저조도 상황에서 더욱 부드러운 노출을 제공한다. 딥 퓨전(Deep Fusion) 또한 모든 카메라를 지원하고 이전 보다 더 좋고 빨라졌으며 새로운 스마트 HDR 3는 사용자들이 복잡한 장면에서도 더욱 실제 같은 이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10-비트 종단간 돌비 비전(Dolby Vision) 방식으로 최대 60fps HDR 녹화를 제공하는 카메라는 실시간으로 HDR 컨텐츠를 미리볼 수 있다.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사진과 동영상에 더 빨라진 자동초점, 저조도 화면에서 6배 향상된 초점 시간의 LiDAR 스캐너도 있다.


두 모델들 모두 고주파수 대역 mmWave 5G와 최대 4Gbps의 sub-6GHz를 지원하지만, mmWave 5G 모델들은 미국으로 제한된다. 아이폰 12 프로 모델들은 스마트 데이터 모드를 지원하여 지능적으로 5G가 필요한 상황인지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 사용, 속도 및 전원을 조절함으로써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준다.


세라믹 쉴드 전면 커버는 유리망 내부에 나노세라믹 크리스털을 증식시키는 새로운 고온 결정화 공정을 통해 4배 나은 낙하 성능을 제공한다. 두 모델들 모두 최대 수심 6m에서 최대 30분까지 생활 방수 기능이 제공되고 커피, 탄산음료 등 생활 액체 오염으로부터 보호된다. 아이폰 12는 또한 애플의 새로운 맥세이프(MagSafe) 무선 충전기와 아이폰 케이스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카드 지갑과 같은 악세서리들도 지원한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이는 iPhone의 엄청난 도약으로, 최고의 5G 경험을 선사하고 iPhone을 최대로 활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우리의 가장 발전된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iPhone은 매 세대마다 우리가 스마트폰에서 기대하는 것을 바꿔왔으며, 이제 5G를 탑재한 iPhone 12 Pro는 새로운 세대의 성능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뛰어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들이 가능해 야간 모드를 더 많은 카메라로 확대할 수 있고, Dolby Vision 방식으로 HDR 동영상 촬영에 대한 지원도 도입한다. 최첨단 LiDAR 스캐너를 통해 사용자들은 최상의 AR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저조도에서 더욱 빨라진 자동 초점 기능과 야간 모드 인물 사진의 도입 등 카메라에도 이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경험과 그 외 수 많은 기능들은 역대 최고의 iPhone 라인업을 완성시켜 준다”고 밝혔다.


두 모델들 모두 퍼시픽 블루, 그라파이트, 골드, 실버로 출시된다. 아이폰 12 프로의 시작 가격은 $999, 아이폰 12 프로는 $1,099로 둘다 128G 저장용량으로 시작하여 최대 256/512GB를 제공한다.


아이폰 12 프로는 10월 16일 금요일 오전 5시에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10월 23일 금요일에 출시되는 반면에 아이폰 12 프로는 11월 6일 오전 5시에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11월 13일 금요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일정은 호주, 중국, 독일, 일본, 미국 외 30개 국가와 지역의 고객들에게 적용된다. 아이폰 12 프로는 10월 30일 금요일에 인도, 한국 외 12개 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원문: 'MacRumors'


한국 출시일의 경우 세계 최초로 28Ghz mmWave 5G 상용화에 성공함에 따라, 1차 출시국에 포함될 수 있다는 국내 이통사 루머가 있었습니다만, 현재 이통사들이 sub-6GHz 망조차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여 5G 속도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등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 프로의 mmWave 5G 모델은 미국 버전으로 제한됩니다. 아이폰 12의 국내 출시일정은 1.5차 출시국으로 10월 30일로 보도된 바가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