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S5칩과 구형 디자인의 $99 홈팟 미니 공개

T.B 2020. 10. 14. 07:42


애플에서 금일 "Hi, Speed" 이벤트에서 새로운 구형 디자인과 S5칩의 '홈팟 미니'(HomePod mini)를 공개했다. 이 기기는 오리지날 홈팟 출시 이후 처음로 홈팟 제품 라인업에 추가된 것으로 오리지날의 6.8인치 길이에 비해 3.3인에 불과하며, 새로운 구형 디자인으로 상당히 다르게 보인다. 오리지날 기기의 족적에 따라 홈팟 미니는 Siri, 스마트 홈 기능과 고품질 오디오를 제공한다.


홈팟 미니는 "컴퓨팅 오디오"를 전달하고자 애플워치 S5와 SE에서도 사용된 S5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풀-레인지 다이나믹 드라이버, 저음역 증폭에 쓰이는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 360도 사운드를 제공하는 어쿠스틱 웨이브가이드를 지원한다. 홈팟미니는 음향/량을 최적화하고자 복잡한 튜닝 모델을 사용한다. 3개의 마이크로폰은 "Hey, Siri"를, 4번째 내부 방향의 마이크로폰은 음악이 재생될 때 스피커로 부터 나오는 사운드를 구분하여 음성 감지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기기는 볼륨, 재생, 일시정지용 백라이트 터치면이 있고 Siri를 부르면 빛을 낸다. 홈팟 미니 스피커 여러개가 함께 작동하여 음원 스트리밍 또는 팟캐스트를 여러 방으로 동기화하여 스트리밍하는 멀리-룸 기능을 지원한다. 2개의 홈팟 미니를 한 방에 놓는 스테레오 페어링은 더 넓은 입체음향을 위한 사운드스테이지를 만들수 있다.


홈팟 미니는 애플뮤직, 팟캐스트, iHeartRadio, radio.com과 Tuneln 등의 라디오 방송국 외에도 판도라와 아마존 뮤직을 포함한 인기 음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해 말, 홈팟 미니는 비주얼, 오디오와 햅틱 효과를 위해 사용자의 아이폰이 근처에 있을 때를 감지하는 새로운 핸드오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하여 새로운 "인터컴(Intercom)" 기능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와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차량과 같은 다른 단말기 뿐만 아니라 한 '홈'에서 또다른 '홈'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화이트와 스페이스 그레이(블랙)의 홈팟 미니 가격은 $99로 책정됐다. 사전예약은 11월 6일이고 배송은 11월 16일에 시작된다.


원문: 'MacRumors'


마샬 스탠모어 등의 멀티 룸기능, 2개의 홈팟 미니로 구성하는 사운드스테이지, LG에서 에어터치로 선보였던 핸드오프 기능, 아마존과 구글 등에서도 지원하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단말기들 간의 기기 전송을 포함하여 $99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스펙의 홈팟 미니는 iOS, Mac 사용자들에게 '가성비 스피커'로써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