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6.1인치 아이폰 12 공개

T.B 2020. 10. 14. 10:36


애플에서 금일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새로운 아이폰 12를 '공개' 했다. 아이폰 12는 새로운 가을 아이폰 라인업으로써 금일 공개된 4종의 모델들 중 하나다. 아이폰 12의 시작 가격은 AT&T 또는 버라이즌 가입자들의 경우 $799지만, 타 이통사와 공기기는 $829다.


아이폰 12 4종 모두는 5G를 지원하고 플랫 엣지와 레스베젤 산업 디자인이 채택됐다. 이 단말기는 아이폰 5와 많이 유사하게 보이지만 풀-스크린 화면이 특징이다. 아이폰 12는 블랙, 화이트, 레드, 그린, 블루의 5가지 색상 마감으로 출시된다.


아이폰 12 프로 모델들은 스테인레스 강 프레임이 채택된 반면에 저가형 아이폰 12는 계속해서 알루미늄 소재 케이스를 사용한다.


아이폰 12는 A14 바이오닉이라 명명된 새로운 칩으로 구동된다. 아이폰 12의 A14는 트랜지스터 크기를 줄이기 위해 5나노 공정을 사용한다. 애플은 새로운 6-코어 CPU가 다른 모든 스마트폰들 보다 최대 50% 더 빠르다고 말하였다. 아이폰 12는 또한 경쟁업체들 보다 최대 50%가 더 빠른 새로운 4-코어 GPU가 포함된다.


아이폰 11과 비교했을 때, 아이폰 12는 11%가 더 얇고 15% 더 작은 크기다. 애플은 4종 모두에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작년 LCD 디스플레이의 아이폰 11 모델 밝기 보다 향상된 명암비와 밝기를 제공한다.


애플은 아이폰 12가 자사 네트워크에서 기가비트 다운로드 속도와 초당 200MB 업로드 속도를 달성할 것이라 말한 버라이즌 대변인을 초청하여 초고속 데이터 속도와 낮은 데이터 전송 지연을 지원하는 아이폰 12의 5G 연결성을 부각시켰다.


이 단말기는 5G 성능 극대화를 위해 새로운 안테나 시스템을 사용한다. 애플은 소비전력 효율을 유지하면서도 5G 속도의 이점을 취할 수 있도록 iOS를 최적화시켰다고 말하였다. 아이폰 12는 4G와 5G 데이터 속도를 자동으로 전환하는 스마트 데이터 모드가 포함된다. 애플은 이상적인 조건에서 고객들이 3.5Gbps 다운로드 속도를 보게 될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은 단말기의 내구도를 향상시킨 '세라믹 쉴드'라 부른 새로운 전면부 화면 글래스 커버 마감을 사용했다. 애플은 드롭 테스트 성능이 4배 더 향상됐으며 현존하는 다른 모든 스마트폰들 보다 터프하다고 말하였다.


애플은 더 커진 조리개의 새로운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로 아이폰 12의 카메라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애플은 또한 처음으로 7매(seven-element) 렌즈를 사용하여 저조도 성능이 27%더 향상됐다. 나이트 모드는 이제 초광각과 전면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더 커진 조리개 덕분에 저조도 동영상 퀄리티가 향상됐으며 새로운 나이트 모드 타임랩스가 추가됐다고 말하였다.


아이폰 12는 자기부착식형 무선 충전 시스템 맥세이프(MagSafe)를 지원한다. 애플은 아이폰 12가 최대 15W로 무선 충전을 할수 있다고 말하였다. 애플워치 풍의 멕세이프 아이폰 충전기는 단말기 후면에 차력으로 탈부착하는 카드지갑 악세서리 등과 호환된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