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시리즈 5 디자인과 스펙들을 공유하는 "애플워치 SE"

T.B 2020. 9. 15. 21:07


한국시간 16일 오전 2시에 예정된 "타임 플라이(Time Flies, 세월은 흐르는 물과 같다. 세월이 쏜살 같다.)" 가상 이벤트에 앞서, 블롬버그 기자 마크 구먼은 금일 오후, 특정 애플워치 모델을 강조하면서 신제품 발표에 관한 그의 막바지 예상들을 트위터로 공유하였다.


구먼은 이미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 6와 아이패드 에어가 중점이 될 것이고, 루머의 아이폰 12는 10월 이벤트에 소개되는 등의 많은 예상들을 말하였다.


애플워치에 관하여 구먼은 혈중 산소 농도 모니터링과 더 빨라진 프로세서 외에는 "엄청 새롭지는 않을 것" 이라 말하여 애플워치 시리즈6에 대한 기대감을 걷어냈다. 우리는 이미 watchOS 7에 수면 추적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늘어난 배터리 수명 또는 고속충전 기능 모두가 채택됐을지 등 현시점에서는 아직 추측일 뿐이다.



구먼 개인적으로 금일 발표될 루머의 새로운 저가형 애플워치 모델들이 검증된 유출러 Evan Blass가 9월 이벤트에서 애플에게 무엇이 예상되는지에 관한 그의 최신 트윗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브랜딩인 "애플워치 SE" 라 불릴 것이라 생각한다.


애플워치 시리즈 6와 애플워치 SE 모두는 같은 크기인 40mm와 44mm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SE 모델은 디자인 측면에서 현재 시리즈 5와 유사할 것이라 말하였다. Blass는 두 모델들 모두 LTE+WiFi와 WiFi 전용 버전으로 나올 것이라 예상했다.



소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모델들에 관하여 구먼은 아이패드 프로와 유사한 올-스크린 디자인이라 말하였으나 프로모션 디스플레이와 애플의 최신 A-시리즈 프로세서는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 말하였다.


Blass 생각으로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A14 프로세서와 USB-C 연결성이 있을 것이고, 애플이 A12X 칩과 라이트닝 포트가 있는 저가형 아이패드 8세대도 공개할 것이라 예상했다.


최근 구먼은 새로운 애플 피트니스 서비스(Apple fitness service)와 함께 금일 공개될 '애플 원(Apple One)' 서비스 번들 요금제에 관한 그의 예상을 반복했으나, 새로운 애플TV 모델은 지연되고 있다.


구먼은 내일 공개될 "듯" 하다. 고 말한 '지멋대로'(hit-and-miss) 유출러 Jon Prosser와 달리 타일(Tile)과 유사한 루머의 에어태그(AirTags) 악세서리에 대한 구체적인 공개일을 언급하지 않았다.


새로운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모델들의 출시는 이번달에 정식 버전이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는 iOS 14, iPadOS 14와 watchOS 7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배포 시기와 일치한다.


원문: 'MacRumors'



기타 소식으로 에어팟 프로에서 금일 배포된 새로운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면 iOS 14 부터 도입될 공간감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pdate. 마크 구먼은 기존 예상들과 달리 Evan Blass의 예상과 일치하는 완전히 새로운 칩 아키텍처가 아이패드에서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