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홈트레이닝

20가지 가장 효과적인 어깨 통증 관련 운동들

T.B 2020. 8. 31. 20:57


어깨 통증과 관련된 트레이닝은 늘 논쟁이 되어왔다. 어깨 관절 자체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의 수는 끝도 없고, 얼마나 많은 평가를 수행하냐와 무관하게 어깨 통증 관련 트레이닝은 여전히 시도와 피드백 과정이다.


어깨 통증 관련 트레이닝은 여전히 시도와 피드백 과정이다.

- Alexander Cortes -


나는 많은 "안전한" 오버헤드 프레스 변형들을 추천할 수 있다. 몇가지만 예를 들면 landmine, cables, high incline smith machine, bottoms up KB press 등이 있다. 그러나, 그러한 권장사항들은 여전히 제멋대로(arbitrary)다. 나는 특정 사례/고객이 없는 한 단정적으로 말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나는 프레스 변형 움직임들과 관련하여 어깨 통증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더 악화 시키지 않는 것 외에는 실질적으로 제공할 것이 없다.


그렇다는 전제에서, 누군가의 가능한 프레스 움직임과 어깨에 고중량 부하를 '대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할 수는 있다. 이 '대비' 는 아래의 동영상에서 설명한 Magellan Shoulder Series가 될 것이다. 이 시리즈는 견갑골 움직임이 모든 프레스 움직임의 "기반(foundation)"이라는 관점에서 접근한다.


prone position으로 견갑골 근육계 강화, 흉곽의 견갑골 회전 가동화, 매우 안전한 척추/몸통 역학을 개발함으로써 더 고중량과 전통적인 움직임들로 프로그레션 하기 위해 요구되는 근육들과 가동성 기반을 만든다. 이 시리즈는 후면 삼각근 근비대, 흉추 신전, 회전 근개 강화, 능형근, 하부 승모근 연계와 이러한 것들을 종합적으로 '개선' 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정해진 세트수와 반복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이 움직임들은 1-5세트, 6-20회 범위 및 나는 더 고반복을 제안하고, 누군가 초보자라 할 지라도 각 반복의 움직임 퀄리티가 결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원문: 'Dr. John Rusin'


나머지 20가지 운동들은 '여기' 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또 중간에 누가 "뇌절" 해서 이상한 소리? 하기 전에 "웜업이면 웜업 답게", 2세트 x 20회 정도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