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광고가 아닌 정보 뉴스레터 찾기 레터리스트

T.B 2020. 8. 12. 22:56

5초짜리 광고 보는 것도 지겨운데 20분짜리 광고를 본거냐! 뒷광고가 한참 논란입니다. 그만큼,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크다. 가 이유인데요. 광고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정직' 이 문제입니다. 애플 뉴스레터들 처럼 광고면 광고라고 말을 해야하는데, 광고라고 말을하면 안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한 정보, 필요한 정보를 걸러내기가 어렵습니다. 포탈뉴스들을 보면 ① 각 언론사들의 똑같은 내용들이 반복되거나 ② 제목만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③ 페이스북, 유튜브 등은 선호하는 정보에 기반한 추천 알고리즘으로 필터 버블(filter bubble)에 빠지게 만듭니다.


뉴스레터에 대한 긴 설명은 안 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줄이기로' 하고, 소개할 사이트는 뉴스레터를 큐레이팅 중인 '레터리스트' 입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바로가기를 생성해두면 앱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1. 'http://letterist.me/' 에 접속


Step2. 우측 상단에서 메뉴를 불러온 다음에 '홈 화면에 추가'



Step3. 적당히 이름을 바꿔서 홈 화면에 바로가기 생성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