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페이스북 줌을 대체할 최대 50인 지원하는 메신저 룸 공식 출시

T.B 2020. 5. 15. 06:54


지난달, 페이스북은 소수의 사용자들에게 줌(Zoom)과 그룹 페이스타임을 대체할 "메신저룸(Messenger Rooms)"을 공개했다. 이제 페이스북은 모든 사용자들이 메신저룸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금일 '페이스북' 의 블로그 포스트는 메신저룸 플랫폼 방식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설명한다.


뉴스 피드, 그룹, 이벤트를 통해 페이스북에서 룸을 시작하고 공유할 수 있음으로 원할 때 마다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누군가 참여하기를 원치 않는다면, 볼수 있는 사람과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거나 추방하고 룸을 잠글(lock) 수도 있다.


"룸"은 뉴스 피드 상단 또는 알림을 통해 보여질 것이다. 페이스북은 친구 목록에 있는 사람이든 공유한 링크로 들어온 사람이든 누가 룸에 참여하는지에 대해 완전히 통제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만약 친구 또는 커뮤니티에서 당신이 참여할 룸을 만들면, 페이스북에서 룸을 볼 수 있을 것임으로, 참여 방법과 함께 할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룸에 초대되었을 때는 시작을 위해 다운로드, 설치 없이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참여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룸을 만들었기 때문에 친구, 가족, 커뮤니티와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회의를 보거나 듣지 않으며, 방을 만드는 사람은 누가 참여할 수 있는지, 누가 방을 볼수 있는지와 새로운 게스트들에 대해 룸을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는지를 통제한다. 화상 회의가 시작되기 위해서는 룸 생성자가 반드시 참여해야 하고 생성자는 언제든지 게스트를 추방할 수 있다.


오늘 확장된 출시에도 불구하고 아직 몇가지 제한사항들이 있다. 예를 들면, 북미 페이스북 사용자들만 페이스북 자체에서 메신저 룸을 만들수 있다. 다른 나라들은 메신저 앱에서 룸을 생성하는 것으로 제한될 것이다.


원문: '9to5Mac'



요가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유용한 소식을 하나 더 전해드리자면, 정건 선생님과 함께 '움직임' 공동 역자이자 '인요가'(YinYoga) 최하란 선생님께서 페이스북을 통한 라이브 수련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번 주 일요일 5월 17일 오전 11:00~11:50 분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