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팬션 패스



코로나19 이전 부터 '링피트 어드벤처' 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던 닌텐도를 구매했던 이유는 '유튜브' 보다는 낫겠다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애들 운동 좀 시키려고 해도 도대체가 뜻이 없는 마당에 억지로 시키면 운동이 하기 싫은 공부처럼 되버릴 것 같고, 재미 좀 붙여보라 사줬던 링피트 어드벤처는 처다도 보질 않고 다른 게임들만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팬션 패스가 뭐야?


닌텐도 사주기만 했지 거의 손도 대지를 않는데, 갑자기 뭐가 나왔다고 해서 찾아보니 단독 타이틀이 아닌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유료 DLC' 입니다. 당연히 포켓몬스터 소드 또는 실드가 있어야 하고, 저처럼 들들 볶이는/볶일 분들을 위해 구매와 다운로드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1.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진행하면 등록된 이메일로 다운로드 코드 전송


2. 닌텐도 본체에서 e숍에 접속한 다음에 다운로드 코드 입력


3. 소드 또는 실드 둘중 해당되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4.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팬션 패스'가 별도로 표기되지 않고 기존 소드・실드 타이틀 메뉴를 클릭하여 실행한 다음에 게임 내에서 '갑옷섬' 관련 메시지가 팝업되면 정상적으로 설치


5. 잠시 후 이메일로 의상아이템 피카츄유니폼세트 5종, 이브이유니폼세트 5종의 시리얼 코드가 전송


보통은 타이틀을 다운로드 하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거나 다운로드 관련 메시지 또는 안내가 표시되는데, 순식간에 다운로드가 진행되어 별도의 안내가 없습니다. 다운로드가 된건지, DLC가 적용된건지 닌텐도 한국 고객센터(1670-9900)로 문의를 했는데 도통 전화 연결이 되지를 않아 저처럼 순간 당황스러울 분들을 위해 따로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