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12 출시일 코로나 19로 인해 10월 말까지 연기될 수도

T.B 2020. 7. 23. 07:18


중국 공급망 소식통을 인용한 일본 사이트 Mac Otakara의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2020년 '아이폰 12' 라인업이 10월 말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은 통상 9월 초에 최신 아이폰들을 공개해왔고 대부분의 경우 이후 몇주 안에 출시해왔으나, 올해는 계속되는 코로나 19 공중 보건 위기에 따른 생산 지연으로 인해 출시가 연기될 수도 있다고 말하였다.


이전까지 지연을 말하였던 복수의 루머들이 있었기 때문에 2020년 아이폰 12들 중 전부 또는 일부가 9월 보다 늦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일정이 여전히 9월에 아이폰을 공개할 수도 있지만, 단말기는 예상되었던 것 보다 늦게 출시될 수도 있다.


애플의 2018년 아이폰 XR이 9월에 공개된 다음에 10월 말에 출시되었던 것 처럼 발표 후에 출시가 지연된 전례가 있다. Mac Otakara에 따르면 애플의 LTE 아이폰 12 모델들은 10월에 출시될 것인 반면 5G 모델들은 11월에 출시될 것이라 말하였다.


Mac Otakara가 출처가 불분명한 애플 공급망 소식통을 인용했을 때 항상 정확한 추적 이력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우리는 현재 출시 지연에 관한 여러 소식들을 들어왔기 때문에 적어도 애플의 2020년 아이폰 12 모델 전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일부가 예년 보다 늦게 출시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원문: 'MacRumors'


Mac Otakara 발 소식은 소식통 자체 보다는 대화면 아이폰 SE 2세대 등 종종 해석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공개' 는 이벤트에서 신제품들을 소개하는 것을 말하고, '출시' 는 시장에서 주문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는 없지만, 아이폰 12 모델들의 출시 일정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기타 소식으로는 ① iOS 14 개발자 베타3가 배포됐습니다. 변경사항들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약 2주 뒤 8월 5일에 공개될 갤럭시노트 20 울트라의 공식 마케팅 자료에 기반한 스펙이 '유출' 됐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