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통화 녹음 앱 스위치(Switch) 베타

T.B 2020. 7. 9. 17:03


iOS 14 공개 전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던 기능들 중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루머와 달리, 이전글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내부 디버깅용' 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써 아이폰으로 통화 녹음을 하는 방법은 ① Mac 또는 탈옥된 아이패드에서 FaceTime으로 전화를 걸고 녹음을 하는 것과 ② 스피커폰/레코더 ③ 탈옥 입니다.


AI 스타트업 아틀라스랩스에서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을 지원하는 스위치(https://www.getswitch.app/)를 출시했습니다. 직접 녹음하는 방식은 아니고, 앱을 통해 전화를 걸면 AI 음성인식 기술로 음성 또는 텍스트로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①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② 가입 신청을 하면 ③ 이메일 확인 및 순번 대기 번호가 부여됩니다. 안드로이드는 아직 미출시로 현재 베타 서비스입니다.


애플은 통화 녹음 관련 앱들을 앱스토어에서 퇴출시킨 적이 있는데요. 이 앱이 앱스토어 정책에 위반되지 않을지는 불분명합니다.


iOS 7 이후 애플은 시디아 트윅들의 많은 편의성들을 차용해왔으며 이번 iOS 14 또한 'Callbar' 등의 기능들이 반영되었습니다.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업무상(영업사원, 보험설계사 등) 이동 중에도 고객 응대를 해야하는 직업군들에게 있어 녹음과 기록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통화 녹음 기능이 iOS 14 정식 버전에서 도입되기를 바라지만, 국가별 관련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