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신규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4가지



애플의 고가정책 이후 점점 감소세를 보였던 방문자 수가 아이폰 SE 2세대와 함께 증가세인 것을 보면, '아마도' 국내에서도 Android to iOS 사용자들이 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니 폰이랑 내 폰이랑 같은 줄 알아?"


사용자 별로 단말기 사용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굳이 안 써도 무방합니다만, iOS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써서 손해볼 것 없을 몇가지를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구글 포토 - iOS 10년을 넘게 사용해왔고, 활용도 '해본' 입장에서, 대체 스마트폰으로 뭘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맥락을 감안' 한다면 128GB가 나을 수도 있으나, 64GB 이상은 불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가장 큰 용량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대용량 게임 앱들, 동영상과 사진입니다. '구글 포토' 를 사용한다면 용량으로 부터 훨씬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구글 주소록, 캘린더 - iCloud에서도 주소록, 캘린더를 지원합니다만 iOS 단일 플랫폼임으로 iOS to Android 또는 여러 플랫폼을 사용함에 있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유니버셜 플랫폼을 지원하는 서비스들 중 하나인 '구글 동기화' 로 관리하는 것을 권합니다.


VPN/DNS - 길게 번역글로 '소개할까'? 하다가, 안 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결론만 정리하면 HotSpot Shield, ProtonVPN, TunnelBeal, Windscribe, Hide.me, Speedify, SurfEasy 중 무료 VPN은 Windscribe 를 추천합니다. 어차피 무료로 VPN을 쓰는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VPN에 돈을 지불할 생각이 없는 분들께서는 ① 모바일 단말기들은 '1.1.1.1' ② PC의 경우 'SafeVisit', 'GoodbyeDPI' 와 VPN을 함께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스포티파이 - 애플뮤직, '아마존 뮤직' 등 여러 음원 서비스들이 있습니다만, 전세계 no.1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지연 중이기는 하나 한국 출시가 확정된 스포티파이를 미리 경험하고자 한다면 '여기' 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