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피트니스 교육 어플 머스트무브(MustMove)

T.B 2020. 7. 29. 22:32


'피트니스 전문가' 외 다른 수식어가 생각이 나지가 않는, '홍정기 교수' 가 주도하는 피트니스 교육 어플 머스트무브(MustMove) 입니다. 두 말할 필요도 없는 교육의 퀄리티, 신뢰도 등에 관한 약력에 관해서는 '여기' 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급기능해부학, 근막경선해부학, 기초관절학이 주요 컨텐츠로 부위별 운동법들(목, 어깨, 팔꿈치, 손목, 허리, 무릎, 발목과 발)과 강의를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이러한 앱들과 서비스들이 시장에 없던 것도 아니고, 해외 단체들 또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한국어로 제공된다는 것과 '메이저' 가 시장에 진입했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온라인 강의가 처음으로 시장에 등장했을 당시만 해도, '집중력, 현장감, 질문' 등을 근거로 오프라인 학원들로 부터 회의적으로 평가되었으나 현재는 온라인 강의가 대세이자 양질의 강의들의 대중화로 인해 학생들 성적을 상향 평준화 시키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태블릿을 함께 지원하는 유니버셜앱이 아닌 스마트폰 전용입니다. 관련 교재로는 '운동의 정석' 이 출간되어 있으며, 머스트무브는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