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단축어 사용 없이 iOS 14 홈화면 꾸미기

T.B 2020. 10. 20. 15:38


iOS 14 정식 버전 배포 후에 사용자들은 위젯들과 커스텀 아이콘들로 홈화면을 사용자화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발견해왔다. 가장 인기있는 메소드는 앱을 실행하는 과정에 추가적인 단계를 넣어, 아이콘을 변경하는 애플 단축어(Shortcuts) 앱 사용이 필요한 반면에, Lunch Center Pro는 이제 단축어 없이 iOS 앱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도록한다.


Launch Center Pro는 전화, 메시지 등과 같은 작업들에 홈화면 단축어를 생성하는 복수의 선택지를 제공하는 유명 iOS 앱이자, 애플의 단축어 앱 처럼 쓸수 있다. 그러나, 이번 최신 업데이트는 단축어 앱 필요 없이 iOS 홈화면의 외형을 엄청 쉽게 바꿀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커스텀 아이콘으로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 새로운 단축어를 생성할 때, iOS는 우선 단축어 앱을 실행한 다음에 선택한 앱을 불러온다. Launch Center Pro는 단축어 앱 실행 없이도 iOS 홈화면에 커스텀 아이콘을 추가하기 위해서 설정 프로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 과정이 더 쉽고 보다 직관적이 된다.


더하여, 이 앱은 사용자가 여러 색상, 글씨체, 배지(badges) 등의 고유한 아이콘을 생성하기 위한 복수의 선택지들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아이콘 생성기(Icon Composer)를 도입했다. 해야할 모든 것은 새로운 아이콘을 만들고, 그 아이콘의 앱을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이후 Launch Center Pro는 선택한 모든 앱들에 단축어로 구성 프로파일을 생성하며, 앱 각각에 커스텀 아이콘이 지정된다. 아래에서 단축어 앱 사용 없이 커스텀 아이콘이 즉시 실행되는 앱들을 볼수 있다.



이 방법은 다른 앱들을 불러올 필요가 없음으로 iOS 사용성에 영향 없이 매우 고유하게 사용자만의 홈화면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Lunch Center Pro를 활용한 iOS 14 홈화면 꾸미기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unch Center Pro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지만, 커스텀 아이콘을 활성시키는 기능은 인-앱 구매 구독이 필요하다.


원문: '9to5Mac'


널리 알려진 단축어 앱을 사용한 iOS 14 홈화면 꾸미기가 노가다성이 짙기 때문에 Drafts, 애플이 단축어 앱을 위해 인수한 Workflow와 함께 iOS 파워유저들이 사용해온 Lunch Center 의 최신 업데이트 소식이었습니다. 단축어 앱보다는 더 빠른 설정과 앱 실행을 지원하지만, 아이콘 하나하나를 설정해야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