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iOS 14 홈화면 포스트잇 스티키 위젯(Sticky Widgets)

T.B 2020. 9. 29. 00:21


iOS 14가 출시되었을 때 위젯 부문은 다소 부족했다. 이후 유용한 위젯들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드-파티 앱들이 나왔고 스티키 위젯(Sticky Widgets)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 앱은 단순한 메모 기능을 제공한다. 설치한 다음에 위젯을 홈화면에 '추가'한 후 탭으로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다.


화면상에 여러개의 노트를 쓸수 있고 옐로우, 핑크, 블루의 3가지 색상과 MarkerFelt, Noteworthy, System의 3가지 글꼴을 선택할 수 있다. 물론, iOS 14에서 지원하는 3가지 위젯 크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위젯은 iOS 14의 가장 인기있는 기능들중 하나로 확인되었으며 앱 하나만으로도 홈화면을 완벽하게 사용자화 할수 있도록 한다. 스티키 위젯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다.


원문: '9to5Mac', image: 'MacStories'


글꼴이 크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홈화면에 어울리지는 않습니다만, 윈도우 PC의 스티커 메모 처럼 간단한 메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또는 글꼴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위젯을 추가한 다음 → 위젯 화면을 길게 누르고 → 위젯 편집'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으로 이전까지는 Winterboard 등을 통해 1-클릭으로 설치할 수 있던 탈옥 테마와 유사한 기능인 iOS 14, iPadOS 14의 홈화면 꾸미는 방법을 여기(1),(2),(3)에서 참고하면 되겠습니다만, 아래 조너선 아이브의 트윗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