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스포티파이 한국 9월 출시설

T.B 2020. 8. 24. 16:37


기억으로는 작년 즈음에 스포티파이(Spotify) PC 클라이언트에서 '한글 광고' 가 팝업되는 것을 확인하고, "야, 올게 오는구나!" 싶었는데요. 가장 최근에도 앱스토어에 등록된 스포티파이에 한글 메뉴가 등장했으며, 곧 한국 출시 되겠네? 싶었습니다.



'iOS, 애플, 아이폰' 이고 뭐고 '트렌' 를 보면 BTS(방탄소년단)가 갑입니다. 지난 21일에 발매된 BTS 신곡 '다이너마이트' 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탑 50 차트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1위에 등극했습니다.


이때문에 스포티파이 한국 출시에 대한 관심들이 부쩍 높아졌고, 올해 초부터 한국 출시가 꾸준하게 보도되던 스포티파이의 국내 계정으로 추정되는 SNS가 포착됐습니다.



지난 1월 서울 강남구의 한 공유 오피스에 '스포티파이 코리아' 법인 설립이 확인된 바가 있으며 상반기 출시설이 있었습니다만, 코로나 19로 인해 지연되어 '9월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Liked를 찍은 음원, 재생시간 등의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A.I의 자동 추천 정확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스포티파이는 '오래 쓸 수록' 선호하는 음원을 정확하게 찾아줍니다. 국내 출시 전 미리 경험하고자 한다면 '여기' 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