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스포티파이 가사 검색 기능 업데이트

T.B 2020. 10. 6. 00:36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금일 애플뮤직 사용자들이 수년 동안 즐겨왔던 가사로 곡을 검색할 수 있도록 iOS와 안드로이드를 위한 새로운 유용한 기능을 출시했다.


곡명/아티스트를 잘 모를 때 샤잠(Shazam) 같은 음악 인식 앱들은 노래가 재생될 때 유용하다. 그러나, 단말기에 '가사 몇마디' 로 노래를 부르려한다면 인식하지 못한다. 


이 경우에는 재생 또는 트랙 추가를 위해 음악 서비스 실행 전, 웹에서 가사를 검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제 스포티파이는 iOS와 안드로이드 서비스 모두에서 노래를 검색하기 위해 가사를 입력하는 편리한 선택지를 추가함에 따라 그 문제를 단순화했다.


애플뮤직은 지난 2018년 iOS 12에서 '가사로 검색' 기능을 도입한 바가 있다. 스포티파이 디자이너 Lina는 금일 오전 트위터를 통해 이 소식을 전했다.



원문: '9to5Mac'


스포티파이의 국내 출시일이 임박함에 따라, KPOP과 국내 가수들의 음원이 늘어나는 추세이기는 하나, 애플뮤직을 포함하여 아직까지는 타 국내 서비스 대비 적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스포티파이에 등록되는 컨텐츠들은 인지도가 그만큼 높다는 방증인데요.


스포티파이에서 '후폭풍 신드롬' 으로 불리는 "나훈아" 또는 "테스형"을 검색하면 2020년 신곡 '아홉 이야기' 전곡 '앨범'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스포티파이 ID가 없다면 유튜브 공식 채널 '재생목' 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격렬한 운동을 할때 들으면 '도움' 이 되는 재생목록 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