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올해 아이패드 출하량 줄어들 것

T.B 2020. 6. 3. 21:46

시장 조사 업체 Canalys는 전세계 보건 위기로 야기된 경기 침체로 인해 2020년 PC와 태블릿 판매량이 급격하게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Canalys는 1분기 PC 출하량은 약 9% 감소했으며 2-3분기에 다소 회복될 것이지만 YoY 출하량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PC와 태블릿 출하량은 2019년 3억9,560만대에서 7% 하락한, 올해 말까지 3억6,78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특히 소비자들이 "비필수재(non-esential)" 구매로 여길 경우 아이패드의 출하량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4분기까지 경기 회복에 대한 주요 조짐이 보이지 않을 경우, Canalys는 올해 말에 애플 태블릿과 같은 비-필수재 단말기들에 대한 재량 지출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시장이 YoY 4%가 성장할 시점인 2022년까지 미국 경기 회복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훨씬 더 가파르게 판매량이 감소한 것으로 보였다지만, 2020년 1분기 판매량이 8% 감소했다고 말한 월요일 가트너가 공유한 아이폰 '데이터'에 이은 것이다.


원문: 'MacRumors'


Canalys가 연말 태블릿 판매량에 주목한 이유는, 아이패드 판매량이 홀리데이 시즌에 높기 때문입니다. 필수재에 해당되는 스마트폰과 달리 태블릿은 재량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이패드 판매량이 감소할 수 있으며, 아이폰 SE 2세대와 동일한 전략의 '아이패드 8세대' 루머가 사실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이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