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20 플러스 잠망경 카메라 탑재될 것

T.B 2020. 5. 24. 00:39


영상: 갤럭시노트20 기본형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특히 대화면 갤럭시노트20 플러스 모델에 관한 또다른 정보를 입수했다. 'Galaxy Club' 은 이 플래그십의 카메라 셋업에 관하여 더 많은 것을 알아냈고, 최신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 플러스는 잠망경(periscope) 타입의 카메라 모듈이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보인다.


아직까지 갤럭시노트20 기본형에도 이 카메라 모듈이 탑재될 것임을 지지하는 증거가 없음으로 갤럭시노트20 플러스 독점 기능일 수 있다.


최상위 모델에만 제공될 수 있는 기술은 이것만이 아니다. 이전 보도들은 또한 갤럭시노트 20 플러스에 120Hz LPTO 패널이 사용될 것인 반면에 기본형은 60Hz LPTS 디스플레이로 제한될 수 있다고 말하였다. 마찬가지로, 갤럭시노트20 플러스는 108MP 카메라가 탑재되는 반면에 노트 20은 다를 수도 있다.


이 모듈이 '갤럭시 S20 울트라' 의 것과 같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주목해야 할 중요한 점은 갤럭시노트 20 플러스의 잠망경-타입 카메라가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 발견된 것과 유사한 "폴디드" 설계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하게 동일한 모듈인지에 대한 정보는 없다는 것이다.


최근 루머로는 갤럭시노트20에 100배 줌 기능이 '없을 것' 으로 알려졌다. 플래그십에 잠망경-타입 카메라 모듈이 탑재된다 할지라도 이점은 여전히 정확한 예측이 될수 있다. 줌 기능과 기타 기술적인 사양들은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 제공되는 것들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우리는 8월 온라인 공개 전에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에 관하여 보다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원문: 'Sammobile'


갤럭시노트20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 모두에 120Hz LPTO 기술이 채택될 것이라는 '초기 루머' 이후, Ross Young은 갤럭시노트 20 기본형에 120Hz LTPO 패널이 쓰이지 않을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애플은 루머들이 일관되어 신제품에 대한 세부사항들이 누적되어 예측하기가 어렵지 않은 반면에 삼성은 갑자기 변경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원래 기본형/플러스 모두 지원할 예정이었는지 Ross Young이 말을 바꾼건지 알수는 없습니다만, 기본형/플러스 모델의 차이가 늘어날 것이라는 소식이었습니다.


자동차 옵션도 아니고, 아이폰 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부문에서의 차별화는 좌충수 아닐까 생각됩니다. 적어도 내년까지는 아이폰에서 볼수 없을 120Hz 디스플레이 강점 마저 없다면, 플래그십 수요층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아이폰 12 대신 갤럭시노트20 기본형을 살 가능성은 낮아질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