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12 루머 120 Hz 프로모션 페이스 ID 향상 3배 줌 후면 카메라

T.B 2020. 5. 10. 22:00


EverythingApplePro의 동영상에서 다뤄진 XDA Developers 필진 Max Weinbach의 최신 보도는 아이폰 12에 고주사율(고재생율) 120Hz 프로모션(ProMotion) 디스플레이가 적어도 하이엔드 6.1인치, 6.7인치 아이폰 12 프로에 탑재될 것이라 말하였다.


이 단말기는 배터리 수명을 적절하게 절약하고자 60Hz와 120Hz 간에 동적으로 전환될 것이다. 이는 현재 몇년 동안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되어온 프로모션 시스템과 유사하다. 120Hz 기능을 지원하고자 내장 배터리 또한 단말기가 장시간 동안 디스플레이를 빠르게 리프레쉬 할 때도 양호한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용량이 더 늘어날 것이다.


최신 정보에 따르면, 가장 큰 6.7인치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4,400mAh가 넘는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아이폰 11/프로 시리즈에서 배터리 수명 연장을 강조했으며, 올해 프로모션과 5G 셀룰러 처럼 더 많은 소비전력을 요구하는 기능들을 추가하면서도 이를 유지하고자 한다.


EverythingApplePro는 또한 더 작아진 노치 디자인 변경 외에도 페이스 ID 기능 향상이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분명한 점으로, 페이스 ID는 더 넓은 각도에서 잠금해제를 할수 있도록 더 넓은 시야각을 지원할 것이다.


카메라에 관하여, 애플은 더 빨라진 자동초점, 향상된 이미지 안정화(image stabilization, 손떨림 보정)과 함께 저조도 사진 촬영 기능을 향상시키는 중이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서 스마트 HDR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새로운 'LiDAR 스캐너'는 향후 자동초점 기능 향상에 사용되어질 수 있다. 또한 LiDAR 센서가 인물모드(Portrait Mode) 사진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추측된다. 동영상은 또한 망원 줌이 2배에서 3배로 업그레이드 되어 사용자들이 디지탈 줌(cropping, 잘라내기)에 의존하지 않고 사물을 더 가깝게 촬영할 수 있다고 말하였다.



아이폰 12 라인은 새로운 더 작아진 5.4인치 모델, 2종의 6.1인치 모델과 대화면 6.7인치 단말기를 포함한 4종으로 올해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단말기는 플랫 측면의 새로운 디자인, 더 작아진 노치, 5G 셀룰러 네트워킹, 후면 LiDAR 스캐너, 향상된 카메라와 최신 애플 A14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할 것이다.


원문: '9to5Mac'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에서 120Hz 주사율을 사용한다면, 안드로이드 단말기에는 악몽이 될 것이다. 동일한 60Hz에서 iOS는 안드로이드 보다 훨씬 더 매끄러워 보인다. 120Hz iOS가 안드로이드 보다 더 매끄러울 것이라고 추측할 근거가 있다. iOS는 안드로이드가 맞설 수 없는 몇가지 특허권을 가지고 있다.


널리 알려진 안드로이드 유출러 'Ice universe'는 애플의 120Hz 프로모션 기능이 안드로이드 보다 뛰어날 것이라 말합니다. 다른 제조업체들은 몰라도, 올해 삼성이 어떻게 대응할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