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하이엔드 오버이어 헤드폰에 대해 알려진 것들

T.B 2020. 5. 9. 07:32


에어팟 1세대를 출시했던 때인 2016년 12월 이후로 애플은 오디오 악세서리들을 판매해왔다. 현재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가 출시됐고 애플은 자체 브랜드의 새로운 오버이어 헤드폰으로 라인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애플은 이미 비츠(Beats) 브랜드의 오버이어 헤드폰들을 판매중이지만 에어팟 처럼 비츠 브랜드라기 보다 애플 브랜드가 될 헤드폰 또한 개발중이다. 이 헤드폰은 하이엔드 시장이 목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


완전히 새로운 설계가 될 것이고 이 헤드폰에 관하여 많은 것을 알지 못하지만 블롬버그에서 공유했던 몇가지 '세부사항들' 을 알고 있다.


애플은 가죽-같은 직물(fabrics)과 더 가볍고 작은 구멍이 있는 통기성(다공성) 소재인 피트니스에 중점을 둔 모델을 포함하여 하이엔드 오버이어 헤드폰의 2가지 버전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폰의 프로토타입은 얇은 금속 암(arms)으로 연결된 헤드밴드와 함께 회전하는 오버이어 컵의 레트로-풍 외형을 가진 것으로 설명되었다.


애플은 헤드폰의 프레임에 자력으로 이어패드와 헤드밴드 패딩을 부착시킴으로써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을 목적으로 다양한 색상과 버전들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OS 14의 유출된 버전에서 헤드폰에 해당되는 아이콘이 '발견되었으나' 이 이미지로 부터 세부사항들은 거의 얻을 수 없었다.


기능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의 오버이어 헤드폰들은 비츠 스튜디오 3(Beats Studio 3), 솔로 프로(Solo Pro), 에어팟 프로에 적용된 하이엔드 기능인 엑티브 노이즈 켄슬링 기능이 채택될 것이라 말하였다.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청취 중인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변 소음을 줄이도록 설계된다. 에어팟 프로의 ANC를 모방한 것이라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을 것이지만 주변 소음을 허용하는 선택지의 투명성 모드(transparency mode)를 지원할 것이다.


음질은 귀를 완전히 덮고 유닛 크기가 커다란 오버이어 헤드폰의 특성상 에어팟 프로 보다 나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


애플은 새로운 헤드폰을 약 $350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일


현재까지 루머들에 따르면 아직 구체적인 출시일이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2020년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폰의 대량생산은 아마도 2020년 가을에 출시될 것을 말하는 2020년 중반에 시작될 예정이다. 한간에는 애플이 이 헤드폰을 2019년 중으로 출시할 예정임을 말하는 루머들이 있었으나, 그러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원문: 'MacRumors'



비츠 스튜디오 헤드폰 자체의 보증기간은 1년이지만 가죽 재질은 땀 등에 쉽게 닳는 반면에 AS 정책에는 해당되지 않는데요. 굳이 가죽이 닳지 않더라도 '이어패드' 또는 '헤드밴드'를 교체하여 커스터마이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문에 1년 후에는 사설 AS를 이용하거나 셀프-교체를해야 하는 불편함이 반영된 헤드폰이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로 '아마도' 애플 자체 브랜드 외 차세대 (high-end, fitness 컨셉의)비츠 헤드폰들에도 유사한 설계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Update. 유출러 Jon Prosser는 애플이 새로운 오버이어 헤드폰 네이밍을 '에어팟' 으로 브랜딩하여 '에어팟 스튜디오 '라 부를 것이고, 가격은 $349(한화 약 43만원)이 될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2017년에 가을에 출시됐던 비츠 스튜디오 와이어리스 3의 출고가는 $349.95 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