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12 여전히 가을 출시 예정

T.B 2020. 3. 30. 20:51


현지시각 월요일 새로운 '블롬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5G 아이폰12가 여전히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연례 가을 이벤트 일정 내에서의 출시가 준비되는 중이라 보도하였다.


폭스콘(Hon Hai)이 핵심인 애플의 중국-중심 제조업이 서서히 정상으로 복귀될 조짐이다. 현상황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부분적으로는 여름까지 대량생산이 시작되지 않을 것이며, 5G 무선 기능이 탑재된 차세대 아이폰들이 가을 출시 일정에 있다고 말하였다.

폭스콘은 강제적인 엄격한 격리 조치가 계속되자 정저우에 있는 주요 아이폰 조립 공장의 재가동을 연기해야할 수 밖에 없었으나, 이 아이폰 제조업체는 제품 조립에 필요한 새로운 근로자를 채용하기 위해서 (복직 및 신규 채용)계약 보너스를 대폭 인상한 것으로 보도된 바가 있다.

이 보도는 부분적으로는 5월까지 대량생산이 시작되지 않을 것이며, 애플의 차세대 플래그십 아이폰 출시가 여전히 예정되어 있다고 주장했던 '이번달 초' 블롬버그의 또다른 보도와 일치한다.

그 이후로, 우리는 애플의 5G 아이폰 12 생산 타임라인의 현황에 대해 뒤섞인 보도들을 보아왔다. 지난주, '로이터'는 새로운 단말기의 대량생산이 연기되었다고 보도하였으나, 여전히 아이폰이 예정대로 출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의 여지 또한 포함됐다.

앞서 '니케이'는 애플이 2020년 아이폰 출시를 수개월 연기하는 것을 고려중이지만,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고 보도한 반면에, (hit or miss 의)DigiTimes는 아이폰용 PCB (Printed Circuit Boards, 인쇄회로기판)를 제조하는 공급업체들이 2020년 아이폰을 위해 설계된 부품의 대량생산을 연기해달라는 요청을 받은적이 없다고 주장하였다.

애플은 5.4인치 모델 1종, 6.1인치 모델 2종과 6.7인치 모델 1종을 포함하여 올 가을에 소위 아이폰 12 모델 4종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든 단말기는 OLED 디스플레이와 5G 지원 루머가 있으며, 아이패드 프로 또는 아이폰 4 처럼 플랫 엣지드 메탈 프레임이 보다 많이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가능성이 있다.

2020년 아이폰 외, 금일 보도는 향후 애플 단말기들이 애플의 공급망 네트워크 확대에 따른 차질로 인해 연기될 수 있음을 경고하였다. 폭스콘은 애플의 제조업 파트너들 중 한 부분일 뿐이지만, 테크 거인들은 일반적으로 전세계에서 부품을 공급받는데 "수개월 또는 수년까지도" 소비한다고 블롬버그는 말하였다.

애널리스트 밍치궈로 부터 12월에 작성된 전망에 따르면, 애플은 2021년 하반기에 라이트닝 커넥터가 없는 하이엔드 아이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비록 전세계에 걸친 현황들을 감안했을 때, 예정대로 출시될지는 또다른 문제이지만, 이 단말기는 아마도 "완전 무선 경험" 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