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사각형 카메라 셋업의 2020 아이패드 프로 케이스 유출



모바일 유출러 '@Ben Geskin' 은 금일 트위터에 애플이 올해 상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루머가 있는 차세대 'iPad Pro' 의 케이스라 주장하는 사진들을 공유하였다.


케이스의 우측 상단에 사각형 컷아웃이 있으며, 이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가 아이폰 11과 아이폰 11프로에 이어 사각형 카메라 셋업이 될 수 있음을 말한다. 한쪽 측면에는 마이크로폰을 위한 구멍이 보이고 전원버튼과 USB-C 포트를 위한 틈이 있다.


그 외 사진으로 부터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많지 않으며 우리는 이 케이스가 실제로 2020 아이패드 프로를 위해 디자인 된 것인지를 확인할 방법이 없다.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들은 '2018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과 동일한 크기를 특징으로 하고 렌더링들에 기반된 디자인에 따르면 트리플-렌즈 카메라를 제한다면 디자인이 거의 유사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2019년에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들을 출시할 것임을 말하는 루머들과 일부 매체들의 예상이 있었으나, 그러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으며, 신뢰할 수 있는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최신 정보는 애플이 2020년 상반기 중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를 출시할 것이며 아마도 3월 이벤트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미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이라 언급된 더미 모델들을 본적이 있으며 이는 트리플-렌즈 카메라를 탑재했지만, 카메라 디자인에 있어서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궈는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가 페이스 ID, A14X칩과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여 3D 모델을 캡처한 다음에 "완전히 새로운 생산성 경험"의 애플펜슬로 편집하는 후면 ToF(Time Of Flight)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 말하였다.



ToF 카메라는 2020년 아이폰 기능으로 예상되어짐으로, 애플이 아이폰에 이 기능을 최초로 도입하기를 원할 수 있기 때문에, ToF 기능을 넣을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출시 예정일은 중국에서의 코로나19(COVID-19) 창궐로 인해 생산 지연으로 미뤄지거나 출시 일정을 맞춘다면 공급(물량)이 제한적일 수 있다.



최근 루머들은 애플이 3월 31일 금요일에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기 때문에, 만약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가 2020년 상반기에 생산중이고 지연되지 않는다면 3월 이벤트에서 공개될 수 있다.


원문: 'MacRumors'


과거 탈옥된 iOS 단말기에 안드로이드를 포트하려던 시도가 여러번 있었던 것 처럼, iOS 유저들은 안드로이드에,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iOS 에 일종의 기대감이 있다는 것은 논외로 하더라도 플래그십 태블릿 시장은 iOS 유저, 안드로이드 유저 모두에게 거의 이견이 없는 애플의 사실상 독과점입니다.



2018 아이패드 프로 국내 출고가


가격이 '가출' 할 것으로 예상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가격대 혹은 그 이하로 훨-씬 더 생산적인 선택지(랩톱, 조립 PC 등)가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저성능 랩톱 가격대와 유사했던 아이패드에 대해 말하기가 조심스럽습니다만,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아이패드 + 적당한(메신저, 간단한 웹서핑, 음악, 카메라) 스마트폰 조합이라면 꽤 오래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조립 PC 시장 초창기 새로운 하드웨어들(그래픽카드, CPU, RAM, 라이터기들)에 열광하면서 중고로 팔고 교체하기를 반복했던 시절이 있었지만, 요즈음은 일반적인 유저들이 그러지 않듯이, 교체주기가 계속 늘어나야 단말기 가격도 (초반에는 단기 영업이익을 위해 올려봐야 장기 지속될 수 없음으로)줄어듭니다.



아이패드에 관한 기타 소식으로 밍치궈에 따르면, 2020년 말 또는 2021년 초, 애플에서 최상위 플래그십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미 여러번 루머가 있었던)새로운 mini-LED 아이패드 모델들이 출시될 것이라는 부품 공급망으로 부터의 정황이 '포착'된 바가 있습니다.


'이전글' 에서도 언급했지만,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배달업, 게임, 티비 또는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홈트레이닝, 홈짐 등이 인기이고, 이와 관련하여 태블릿의 판매량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e.북 등까지 이러한 미디어 컨텐츠 소비와 관련하여 아이패드 만한 기기도 없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