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차세대 삼성 갤럭시Z 플립 유출 최초 핸즈온 영상



현재 최초의 핸즈온 영상에서 유출된 갤럭시Z 플립(Galaxy Z Flip) 처럼, 삼성은 자사의 2세대 폴더블의 유출을 단속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듯하다.


2세대 폴딩 클램쉘 디자인의 출시가 매우 가까이 다가옴에 따라 기대되고 있는 반면, 유출된 동영상은 삼성이 어떻게 이 고유한 폼팩터를 구현했는지에 관한 몇가지 질문들에 회답한다. @BenGeskin에 의해 트위터에 포스팅 된 이 작고 박시한 디자인은 작년 삼성 갤럭시 폴드 보다 훨씬 더 세련되 보인다.



핸즈온은 폴딩 과정을 보여주고, AMOLED 대형 내부 화면(6.7치/17cm)과 시간과 기타 핵심 기기 정보를 보여주는 작은 외부 디스플레이로(1.06인치/2.7cm)써 실제 게임보이 어드밴스 SP(Gameboy Advance SP) 느낌이 든다. 이번달 말 갤럭시 S20 시리즈들과 함께 출시되며, 우리는 이미 이 핸즈온 영상 유출 전에 갤럭시Z 플립에 관한 꽤 많은 것들을 알고 있다.



22:9 종횡비(가로,세로)는 펼쳤을 때 갤럭시Z 플립이 긴 디자인이 될 것이지만, 실제로 공간을 희생하지 않음을 보증한다. 우리는 디스플레이가 펼쳐지는 것만을 보았고 ('유출된' 공식 렌더링 이미지에서)홍보된 70과 110도에서 고정되는 것을 볼 수는 없었지만, 아마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충분히 작동할 것이다.


눈으로 보이는 주름이 어느정도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 폴드가 완전히 닫힌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예상되는 것이다. 손가락 아래에서 매우 플라스틱 같은 느낌이 있던 갤럭시폴드(Galaxy Fold)와 비교했을 때 엄지손가락 아래가 어떻게 느껴지는지에 분명하게 관심이 있다. 우리는 곧 출시될 갤럭시Z 플립이 또다른 무언가를 제공할지 더이상 오래 지켜보지 않아도 되지만, 이 핸즈온 동영상은 꽤 많은 흥미를 일으킨다. 


꽃이 피다는 뜻의 코드네임 블룸(Bloom)으로, 블랙, 퍼플 2가지 색상으로 초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Z 플립은 초박형 유리(UTG), 스냅드래곤 855+, 8GB RAM, 256GB 저장용량, 1,200만 화소 후면 듀얼 카메라,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상단)1,000만 화소 내부 카메라, 3,300 mAh 배터리, 183g, 5G 지원의 스펙이 유출된 바가 있다.


가격대는 불분명하다. 초기 루머에서는, 갤럭시Z 플립이 보급형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었기에 100만원대 전.후가 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안드로이드 부문에서의 예측 이력이 높은 XDA Developer의 Max Weinbach에 따르면 2월 14일 출시되는 갤럭시Z 플립의 가격대가 $1,400(한화 약 167만원)이 될 것이라 말하였다. 반면, 갤럭시Z 플립의 프레스 렌더를 유출한 Winfuture는 £1500(한화 약 197만원)가 될 것이라 말하였다.


원문: '9to5Google'



참고로 모토로라에서 출시된 레이저 2019 폴더블폰은 물리 유심 슬롯이 없으며, eSIM만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버라이즌 Only의 언락, Google Fi 외)국내 개통은 어렵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