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사이드 플랭크(Side Plank)

T.B 2020. 1. 21. 16:47


사이드 '플랭크'(side plank)는 인기에도 불구하고 종종 저질 테크닉으로 수행되는 클래식 코어 운동이다. 아래의 동영상을 확인하여 복사근(obliques)을 만들고 사이드 플랭크에서 보다 많은 것을 얻고자 팁들과 프로그레션들을 따르도록 하자.


1. Shoulder Set-Up: 지면에 손바닥을 평평하게 하여 어깨 바로 아래에 팔꿈치가 셋업 된 것을 확인하라. 이는 당신의 어깨에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보증할 것이다.


2. Torso Set Up: 고관절 부터 머리까지 직선(straight line)으로 시작하라. 드릴을 하는 동안에 복사근이 더 잘 쓰일 수 있도록 골반을 ("벨트 버클을 배꼽으로 향하게")살짝 후방 경사(posteriorly tilt)시킨다.



3. Squeezing: 처음 3번의 프로그레션은 내전근(adductor) 활성을 위해 다리 사이로 (둘둘 말은)타월 또는 패드를 쥐어짜라.


4. Reaching: 복직근과 전거근 활성으로 (아래쪽)견갑대를 (지면을)내밀면서 능동적으로 윗팔(top arm)을 앞으로 뻗는다.



5. Breathing: 시간에 대한 프로그래밍과 시계를 보는 대신에 '호흡을 위한 프로그램' 을 하라. 코로 들숨하고(4초), 입으로 날숨(6-8초)하며 흉곽을 아래로, 안쪽으로 당기는데 집중한다. 2회 - 5회 호흡으로 몇주 동안 프로그레션한다.

⠀⠀⠀⠀⠀⠀⠀⠀⠀

Progression


● Short Lever Side Plank

 Side Plank

 Feet Elevated Side Plank Top Leg Adduction Side Plank (Copenhagen)



원문: 'Movement As Medicin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