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20년 탑 피트니스 트랜드로 선정된 웨어러블 기술

T.B 2019. 11. 1. 15:43


운동 심박수, 칼로리 소비량 또는 수면의 질을 추적하기 위해서 스마트워치 또는 피트니스 트랙커를 사용하는가? 만약 그렇다고 답한다면, 적어도 매월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하는 수백만명의 성인들 중 하나이고, 그들의 건강을 지배하려는 개인들의 증가하는 움직임들 중 일부일 것이다. 따라서, ACSM(미국스포츠의학회)에서 조사한 3,000명 이상의 건강 및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내년 피트니스에서 웨어러블 기술이 탑 트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충격적이지는 않다. ACSM 은 10월 30일 ACSM의 Health & Fitness Journal® 11월/12월호에 실린 "2020년 전세계 피트니스 트랜드 조사" 라는 아티클에서 연간 피트니스 트랜드 예측 결과를 발표하였다.


미국 조지아 주립 대학교 교육과 인간 발달학과 부학장 겸 이번 조사 주 필자인 전 ACSM 협회장 월터 R. 톰슨(Walter R. Thompson, Ph.D., FACSM) 교수는 "웨어러블 기술은 오늘날의 문화에 깊게 자리잡게 되었으며, (수년째 강세를 보여왔던 웨어러블 기술에 따라)업계는 감소될 징조가 보이지 않는다." "기술의 발전은 사용자들이 중요한 건강 메트릭스(지표)를 수집/운동 효율성 향상/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개발/만성 질환 관리를 위한, 피트니스 전문가와 헬스 케어 제공자들의 협업 및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을 이전 보다 더 쉽게 만들어왔다." 고 말하였다.


올해로 14년째인 ACSM의 연간 조사는 헬스와 피트니스 업계가 중요한 프로그래밍과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준다. 올해의 조사는 생활습관의학(Lifestyle Medicine)과 같은 새로운 가능한 트랜드들을 포함하여, 선택에 관한 38가지 잠재적 트랜드를 제공하였다. 다른 트랜드들은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되어있다. 주목할 트랜드는 (둘 다 3년 연속 탑 3에 포함된)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과 (헬스장에서 제공하는 그 G.X가 아닌, 글자 그대로)그룹 트레이닝의 지속적인 인기, '운동이 약이다.(Exercise is Medicine®)' 와 노인들을 위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증가, 건강과 웰빙 프로그램에 대한 강조 성장세가 포함된다.


ACSM은 올해 새롭게 북미, 중국, 유럽 및 남미의 상위 20위 피트니스 트랜드를 비교한 "지역 비교: 전세계 피트니스 트렌드 조사"를 발행하였다. 이 아티클은 전세계에 걸처, 다른 지역들의 트랜드에 관한 보다 글로벌한 이해를 제공하고자 구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본다. 유럽, 남미, 중국 파트너들은 ACSM의 전세계 피트니스 트랜드 조사 방법론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지역별로 피트니스 트랜드에는 차이가 있으며, 특히 2019년 트랜드에서 아시아의 경우 1위가 체지방 감량 운동, 2위가 아이들과 청소년을 위한 운동과 스포츠, 3위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사와 통증 증가 추세 를 보여주는 ACSM의 슬로건 "운동이 약이다." 및 11위 모바일 운동 앱들이 눈에 띄이는 반면에, 웨어러블 기술은 13위 입니다.


인디애나 유니버시티 공중보건학(the school of public health) 임상 조교수이자 지역 비교 아티클의 공동 저자인 바네사 M. 커셔(Vanessa M. Kercher, Ph.D., M.Ed.)는 "지역 비교를 통해서 우리는 정확한 국제 협력이 되고자 ACSM 피트니스 트랜드 조사의 기회, 범위 및 연관성을 향상시키기를 원한다." "우리는 ACSM 피트니스 트랜드 조사의 시행과 방법론의 개선 및 확대를 목표로 우리의 국제 파트너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지역별 유사점들과 차이점들을 연구하고 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국제 지역별 피트니스 트랜드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 말하였다.


"2020년 전세계 피트니스 트랜드 조사" 에 따르면, 탑 10 트랜드는 아래와 같다.


1. 웨어러블 기술: 피트니스 트랙커, 스마트 헬스 워치, 심박수 모니터 및 GPS 추적 기기가 포함된다.


2.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IT는 짧은 폭발적인 활동 후에 짧은 휴식 또는 회복 주기가 포함된다. 일부 피트니스 전문가들에게 제기된 우려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30분 또는 이하 세션들은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운동의 형태가 되는 것이 지속되고 있다.


3. 그룹 트레이닝: 그룹 운동 지도자는 5명 이상의 참가자로 구성된 목적에 적합한 설계, 대규모, 대인 움직임 클래스를 통해 개인별로 티칭, 리드 및 동기를 부여한다. 그룹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체력단련 목표를 성취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리더쉽 테크닉들을 사용하는 지도자들과 함께, 서로 다른 체력 수준에 있는 사람들에게 동기가 부여되고 효율적이 되도록 설계되어진다.


4. 프리 웨이트 트레이닝: 지도자들은 바벨, 케틀벨, 덤벨 그리고/또는 메디신볼 등을 사용하여 적절한 형태의 운동을 티칭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정확한 자세로 성취됨으로써 저항성이 점진적으로 증가한다. 프리 웨이트 트레이닝은 2020년에 4위로 올라왔다.


5. 퍼스널 트레이닝: 일대일 트레이닝의 인기는 온라인, 클럽, 홈 및 직장 피트니스 시설들에서 보다 접근성이 용이해짐으로써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퍼스널 트레이닝은 개인별 필요(조건)과 목표(목적)에 특화된 운동을 처방하고자 고객과 트레이너가 일대일로 운동하는 체력 테스트와 목표(목적) 설정이 포함된다.


6. 운동이 약이다.(Exercise is Medicine®): ACSM의 이 글로벌 헬스 이니셔티브는 모든 환자 방문의 일환으로써 커뮤니티 내 인증된 피트니스 전문가의 물리적인 활동 평가 및 관련된 의뢰를 포함하도록 헬스 케어 제공자들에게 권장한다.


7. 맨몸운동: 맨몸운동은 최소한의 장비를 사용하여 그것을 보다 범용적으로 만든다. 푸쉬업과 풀업으로만 국한되지 않고, 이 트랜드는 사람들이 체력단련과 함께 기본에 충실("back to the basics") 할 수 있도록 한다.


8. 노인들을 위한 피트니스 프로그램: 베이비 부머들(베이비붐 세대, 1946년 ~ 1965년)이 은퇴함으로써, 많은 헬스 및 피트니스 전문가들은 노인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으로 지낼 수 있도록 연령대에 적합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9. 헬스/웰니스 코칭: 이 증가 추세는 행동과학을 건강 증진과 생활습관의학 프로그램들에 통합시킨다. 일대일과 소규모 그룹 접근법은 지원, 목표(목적) 설정 및 격려를 제공한다.


10. 인증된 피트니스 전문가 채용: NCCA의 공인된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된 헬스/피트니스 전문가들의 고용은 그 어느때보다도 더 중요하다. ACSM은 전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권위있는 피트니스 인증 기관들 중 하나이다.



2020년 전세계 피트니스 트랜드 조사 아티클의 탑 20 트랜드는 '전체 목록' 을 확인할 수 있다. 탑 10 피트니스 트랜드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자료들은 '온라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 'ACSM'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