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오늘부터 1일 숨만 쉬고 뱃살 빼기

T.B 2019. 10. 29. 15:04


'뱃살만 빼면 되는데, 팔뚝살 만 좀 어떻게?' 마법과 같은 기적의 운동법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맞춤형 방송 '오늘부터 1일' 이라는 프로그램에 숨만 쉬어도 뱃살과 체지방까지 빠진다? 는 내용이 방송되었다길래 확인해보았습니다.


심부 코어를 자극하여 일시적으로 허리 인치를 줄이는 내용으로, 이전에도 여러번 방송된 바가 있던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꾸준하게 하기만 하면 뱃살과 체지방이 정말로 빠질 것인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숨만 쉬어도 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틀린 얘기는 아닙니다.


그러나, 앞뒤전후 잘린 내용이 있는데요. '(보통)원하는 만큼' 절대로 빠지지도 않을 뿐더러, 이 방법은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할 때 체지방이 커팅되어 더이상 빠질 곳도 없는 분들 또는 사진 촬영에서 일시적인 비율을 위해서나 유용한 트릭입니다.


그렇다면, 팔뚝 살만 좀(?) 빼고 뱃살만 좀(?) 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섭취량 < 소비량' 입니다.


우리 몸에서 지방이 가장 잘 쌓일 수 있는 부위가 뱃살입니다. 과거 인류는 극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칼로리가 더 높은 지방으로 축적하는 형태로 진화해왔으며, 우리 몸에서 지방을 축적하기 가장 좋은 장소이자 넓은 부위가 복부입니다.


이 때문에 찔 때는 가장 먼저 찌고, 빠질 때는 쌓인 량이 많음으로 가장 늦게 빠지는 것 처럼 보이는데요. 체지방은 특정 부위만 빠질 수 없고 전체적으로 빠집니다. 뱃살만 빼주는 기적과 같은 운동법이 있다고 외친다면 조용히 브라우저를 닫거나 채널을 돌린 다음, 식단 조절하고 꾸준하게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을 하세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