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밍치궈: "아이폰 SE 2" 1월 대량생산 시작과 3월 말 출시할 것

T.B 2019. 10. 28. 19:56


신뢰할 수 있는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최신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 SE 2(세대)" 가 2020년 1월에 대량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며 3월 말 출시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그 타이밍은 기본적으로 $399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0년 1분기에 출시될 것이라 예상한, 일명 "아이폰 SE 2" 에 관한 궈의 이전 보고서와 일치한다.


애플의 제품 출시 스케줄을 역대 패턴에 의존하여 향후 출시를 예상하는 것에 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전통적으로 애플의 보다 저가형 아이폰의 출시월은 3월이었다.


오리지널 아이폰 SE 는 2016년 3월 21일에 발표되었고, 사전 주문은 3월 24일에 시작되었으며, 단말기는 2016년 3월 31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었다. 거의 1년 후인 2017년 3월 24일에는 보다 큰 용량으로 재-출시되었다. 애플은 또한 지난 2년 동안에 3월 마지막 주에 스페셜 런칭 이벤트를 해왔다.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의 예상 스펙은 아래와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고 알려져있다.


● 4.7-인치 디스플레이

● A13 CPU (아이폰 11과 동일)

● 3GB LPDDR4X RAM

● 64GB 와 128GB 저장용량

●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및 레드 색상

● 홈 버튼

● 3D 터치 없음


궈는 아이폰8과 유사하게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0년 애플의 "핵심 성장 원동력" 으로써 역할을 하여, 기존 아이폰 6와 아이폰 6S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업그레이드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궈는 이러한 고객들은 페이스ID와 다중 카메라들과 같은 새로운 기능들에 관한 욕구가 낮다고 보고 있고, "아이폰 SE 2"가 터치ID와 싱글-렌즈 후면 카메라로 동결될 것이라 말한다.


출하량을 기준으로, 궈는 아이폰 SE 2의 월 출하량이 약 200만 ~ 400만대에 달할 것으로 보고있다. 궈는 또한 아이폰 SE 2는 송신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LCP(Liquid Crystal Polymer) 설계를 사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른 업계 소식통들에 따르면, LG 에서 현재 막바지 품질 점검 중인,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을 위한 LCD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자 애플과 협의중이다.


물론, 아이폰 8S 와 아이폰 9 처럼 다른 가능성으로 추측되는 그 단말기의 최종 네이밍은 "아이폰 SE 2" 가 아닐 수 있다. 그 모델의 팬들을 확실하게 실망시킬, (이전 4인치에서)더 커진 4.7인치 디스플레이의 단말기는 오리지널 아이폰 SE만큼 휴대성이 좋지는 않다.


원문: 'MacRumors'


모바일 기기의 '셀링 포인트(SoC, RAM, SW 사후지원)' 에 더하여 $399라는 시작 가격은 '저가형, 중저가형 및 일부 제조업체의 플래그십폰들까지' 특히, 역대 가장 인기있던 아이폰 6와 6S 가 '누적 수요' 라는 점에서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