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어팟 프로 공개 에어팟과의 차이점은?

T.B 2019. 10. 29. 10:06


애플에서 엑티브 노이즈 켄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인이어 설계, 무선 충전 케이스와 생활 방수 및 땀 저항 등을 포함하여 인상적인 기능을 갖춘 '에어팟 프로'(AirPods Pro) 를 '공개' 하였다. 기능들, 가격, 크기, 무게 등에 있어 에어팟 프로 대 에어팟 2세대를 비교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에어팟 프로는 지금까지 가장 가능이 많은 에어팟이다. 새로운 기능과 역량은 $249(국내 출시 '32만 9천원')까지 더 비싼 가격표가 붙지만, 많은 고객들은 당신이 얻게 되는 모든 것에 관하여 합리적인 프리미엄이라는 점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다.


에어팟 프로 대 에어팟 비교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2세대에는 없는 아래의 5가지 주요 기능들이 있다.


● 엑티브 노이즈 켄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포즈 센서를 내장하여 상황에 따라 주변 소음을 듣거나 음악을 제어)

 IPX4 생활 방수(땀 저항)

 적응형 EQ

 인이어 설계와 3가지 크기의 실리콘 인이어 팁


이 독특한 기능들의 분석을 위해 계속 읽도록 하고 우리는 또한 향상된 제어기능, 배터리 수명, 크기, 무게 등과 같은 기타 세세하게 다른 차이점들을 다룰 것이다.



인-이어 설계


핏(감)에 있어, 애플은 에어팟 2세대 비-인이어 설계를 "유니버셜 핏"이라 부르며, 에어팟 프로를 위한 실리콘 팁 인-이어 설계를 "맞춤형 핏" 이라 부른다. 인이어 디자인의 소형, 중형 및 대형 팁들이 포함된 에어팟 프로는 거의 모든 귀 크기에 틀림없이 적합할 것이다. 적절한 크기의 팁을 골랐다면,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사용하여 핏팅을 테스트하는 기능까지도 있다.



엑티브 노이즈 켄슬링


엑티브 노이즈 켄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는 가장 주목되는 기능의 2가지가 될 것이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켄슬링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말한다.


놀랍도록 가벼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AirPods Pro는 외부 소음을 차단해 온전히 사운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귀 내부의 기하학적 구조는 물론 이어 팁의 밀착 여부를 감지해 이에 지속적으로 반응하여 효과적으로 주변 소음을 잠재웁니다. 덕분에 아무런 방해 없이 음악, 팟캐스트, 통화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죠.


주변음 허용 모드(Transparency mode)


주변음 허용 모드는 주변에서의 소리가 들리도록 하여 다른 사람들과 더 쉽게 대화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런닝, 사이클링 또는 붐비는 장소에서 운동하는 것과 같은 상황에 있어 유용한 기능이다.


주변음 허용 모드로 전환하면 AirPods Pro가 외부 소리를 받아들여 주변 상황을 듣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AirPods Pro가 각각 바깥쪽과 안쪽을 향한 두 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리콘 팁의 사운드 차단 효과를 해제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과 대화할 때처럼 자연스러운 소리로 대화할 수 있죠.


적응형 EQ


에어팟 프로 특유의 적응형 EQ에 관하여 애플은 "적응형 EQ가 귀 내부 형태에 맞게 음질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기 때문에 풍성하면서 균일한 사운드의 청취 경험을 제공" 한다고 말한다.


생활 방수와 땀 저항


1세대와 2세대 에어팟은 적절한 많은 시나리오에서 '땀과 습기를 견딜 수 없는 것으로 확인' 된 반면에 에어팟 프로는 공식적으로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및 땀 저항성을 갖는다.


IP 코드에 따르면 무선 이어폰에 물 또는 땀이 튀기는 것을 10분 동안 보호한다. 생활 방수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제품이 마모됨에 따라 그 효과가 약해질 수 있다.


에어팟 프로 대 에어팟 기타 차이점들


에어팟 2세대와 비교하는 테이블에 도입되는 에어팟 프로의 더 많은 기능에는 새로운 포스 센서(Force Sensor)의 향상된 제어가 포함된다.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좌우 에어팟의 더블탭을 사용자화 하는 2가지 옵션들 밖에 없다.


포스 센서


ANC(Active Noise Cancellation)와 주변음 허용 모드 간 전환하기 위한 길게 누르기 뿐만 아니라 한번 누르기(음악재생, 일시정지, 전화받기), 두번 누르기(앞으로 건너띄기), 세번 누르기(뒤로 건너띄기) 제어가 포함된다.



또다른 뜻밖의 점으로, 에어팟은 전통적인 USB-A와 라이트닝 케이블이 오는 반면에 에어팟 프로는 USB-C와 라이트닝 케이블을 함께 제공한다.


크기와 무게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의 크기와 무게 비교에 관하여 말하자면, 프로 변종은 보다 짧지만 살짝 두껍고 넓다. 무게에 있어 에어팟 프로는 약간 더 무거운 5.4g 에 비해 에어팟은 4g이다.



배터리 수명


에어팟 프로는 ANC 없이 사용할 때 에어팟 2세대와 같은 5시간 배터리 수명을 특징으로 한다. 그리고 인상적으로, 에어팟 프로는 엑티브 노이즈 켄슬링을 사용할 때 여전히 4.5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에어팟은 통화시간이 3시간인 반면 에어팟 프로는 3.5 시간이다.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무선 충전 케이스를 쓸 때 24시간 이상의 청취 시간을 제공한다.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케이스에서 5분 충전으로 1시간 청취 시간을 제공하는 초고속 충전 기능이 있다.


가격


가격에 있어 에어팟 프로는 그 기능들을 고려했을 때 많은 고객들에게 $250가 괜찮은 선택지로 느껴질 수 있다. 비록 보통은 아마존에서 보다 저렴하다지만, 무선 충전 케이스 옵션의 2세대 에어팟은 $199이다. 에어팟 프로는 10월 30일 부터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될 것이고 배송이 시작될 것이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